본문 바로가기

Issue/IT

엠엔캐스트, 23시간 서비스 점검..


오늘 우연히 지인분의 블로그에 들어가보니, 엠엔캐스트가 서비스 점검을 한다고 동영상 플레이어에 공지가 떠 있네요. 서비스 점검이 별로 특별한 것은 아니지만 문제는 점검시간이 무려 23시간동안이라는 것..

이전에도 네이버등 일부 포털사이트에서 서비스 개편의 이유로 24시간 점검을 가진적이 있었지만, 특별한 개편도 아닌 단순 점검에 24시간을 투자하다니.. 흠.. 이유가 무척 궁금해지네요.

관리대상이 단순 텍스트가 아닌 대용량의 영상파일이라서 그런 것일까요. 아니면 다른 중대한 문제가 발생한 것일까.. 동영상은 다음을 이용하고 있기때문에 저로선 안심입니다만 오늘 mncast 이용자분들은 서비스 이용에 에러가 많을 것같군요. 다음측에서도 이렇게 서비스 점검시간이 길어질려나.. 아무튼 그 사유가 궁금해지네요.
  • BlogIcon 너굴재롱이 2006.09.19 14:40

    ㅎ ;; 파란에서 점검하는 시간만큼을 투자를 하는군요 크헐 ;;; ㅋ
    그나저나 메타싸이트는 몇개가 있는거 같은데 ;; 무슨 특징들이 있는지 알수가
    있을까용 ? ㅋ 봐도 그기서 그기인지라 ;;; ㅋ

    • BlogIcon 소금이 2006.09.19 16:24

      포스팅 숫자가 10~20개정도가 되면 고정적인 방문자수 유지를 위해 메타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블로그를 홍보해야 됩니다. 현재 잘알려진 메타사이트로는 올블로그( http://www.allblog.net/Home/ ), 오픈블로그( http://openblog.mediamob.co.kr/Meta.aspx ), 블로그플러스( http://blogplus.joins.com/Home/ ) 정도가 있고요.

      올블로그의 경우, 가입자수가 많기때문에 인기글에 상관없이 어느정도 고정적인 방문자를 유치할 수 있습니다. 블코는 블로그의 인기에 따라 파워블로거로 선정, 해당 포스트를 오프라인상의 중앙일보에 기사화해주기도 하고, 일단 메인에 등록되면 장기간 홍보가 가능합니다. 오픈블로그는 블로그 운영진에 의해 메인 포스트로 선정이 되며, (이 경우 '상기 포스트가 미디어몹에 선정되었습니다'라는 댓글이 달림.) 자체적으로 블로그툴을 제공한다는 것외엔 올블과 비슷한 시스템이예요. 그외 메타사이트들은 제 블로그 왼쪽의 'about blog' 포스트를 참조하시면 될듯.. 그럼 즐거운 하루되세요 ^^

    • BlogIcon 너굴재롱이 2006.09.19 18:20

      아항 감사하옵니당~ ㅎㅎ
      여러군데 등록해도 별 상관은 없겠군요 ㅎㅎ
      가입이 귀찮을 뿐이로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