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를 사랑하는 블로거를 모집한다고 하네요.

2010. 8. 11. 14:19Issue/Society

얼마전 고교생들 가운데 상당수가 독도에 대해 잘 모른다는 이야기를 듣고 충격을 받은 적이 있는데, 그것은 저 뿐만이 아니었나봅니다. 독도연구소에서 블로거를 대상으로 '독도를 사랑하는 독도 파워블로거'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참가자격은 독도 관련 포스팅을 5개이상 발행한 이로, 이전에 발행한 글도 포함가능하다고 합니다. 기간은 9월 15일까지로 넉넉한 편이니, 독도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한 번 지원해보시길 바랍니다.

독도 문제는 한국인이라면 절대 피해갈 수 없는 중요한 사회적 문제입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지난 몇 년간 우리는 독도를 잊고 살아왔습니다. 한 나라의 대통령이란 사람이 일본에 가서 독도 문제에 대해 '지금은 곤란하다. 기다려달라'라는 말을 할 때에도 우리는 침묵하였고, 국사 교육이 선택제로 바뀌어 학생들이 회피할때에도 그저 지켜만 보고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하고는 직접적으로 상관없는 일이다.', '그게 그렇게 잘못된 일이냐.'라고 하실 분도 계실 겁니다. 혹은 그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독도가 우리땅인 것은 맞지만, 별관심없다.'고 말하시는 분도 분명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한 때는 그런 생각을 했던 적이 있으니까요.

그러나 막연한 믿음만으로 침묵하는 이에게 귀를 기울여주는 이는 아무도 없습니다. 지난 몇십년간 독도 문제에 정부가 침묵하던 사이, 일본이 전세계 지도에 독도를 일본 영토로 등재시켰듯이 말이죠. (다행히 반크의 활약으로 상당수가 수정되었긴 합니다만.)

독도연구소도 이 점을 인식하였는지, 올해 파워블로거로 선정되는 분들에게는 외국어버전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지원을 해 주겠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을 알 수 없으나, 독도에 관한 포스팅을 하면 해당 글을 영어나 그외 외국어로 번역해주는 일을 하지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어찌보면 정말 좋은 기회인데요, 관련 정보가 갱신되면 추후에 다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독도는 대한민국의 영토입니다!

- 독도 연구소 파워블로거 모집 페이지 : http://www.dokdohistory.com/03_inform/news_view.asp?i_ident=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