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주목해 볼 만한 한국 애니메이션 -3-

2006. 8. 21. 20:17Animation/Ani-Review


2007년 주목할만한 한국 애니메이션 그 세번째 작품은 바로 장금이의 꿈 2기입니다. 드라마 대장금의 인기에 힘입어 애니메이션으로까지 만들어진 장금이의 꿈은, 그 최악의 시간대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높은 시청률을 자랑한 올해 주목받는 한국 애니중에 한 편이지요.

지난 여름, 총 26화로 1기가 완결되었는데, 이번에 2기가 제작된다고 합니다. 방송일정은 내년 1월로 잡혀있고요. 제작사는 '희원 엔터테인먼트'와 'MBC', '손오공'외에 '홍진P&M'이라는 곳이 참여하였군요. 홍진P&M은 아동용 도서를 만드는 곳인데, 캐릭터 부분에 투자하기 위해 투자를 요청한 것일까요. 어떤식으로 제작할지 내심 궁금해지네요.

내용은 지난 1기를 그대로 이어가고요. 1기에서 단지요리 비법 여행을 통해, 국화각시가 된 장금이가 모종의 사건으로 궁에서 쫓겨나고, 이후 장금이와의 대결을 위해 생각시 신분까지 버린 금영이가 요리대회에 출전하는 것이 1기의 마지막이었는데, 이번 2기에선 모든 일을 마무리 지은 금영이가 맨 처음신분인 매화각시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것이 2기의 설정이네요. 

그외에 아직 자세한 정보는 없지만, 최근 장금이의 꿈 2기의 OST를 맡은 조민혜씨가 데뷔앨범을 발표했다기에 관련 소식을 올려봅니다. 데뷔곡은 'Teenage Superstar' 전체적으로 상당히 경쾌하고 비트감이 넘치는 음악들이 주를 이루네요. 아마 장금이의 꿈에서도 이와같은 분위기의 곡들이 들어갈 듯합니다. 현재 발매중이니 가까운 매장에서 구입이 가능하고요, 개인적으로 살만한 가치가 있는 앨범이라고 생각되네요. 뭐, 2기가 방영되면 따로 관련 앨범이 나오겠지만..



이번 2기에선 MBC가 시간대를 잘 편성해 주어야 할텐데.. 조금 걱정이 들긴 하지만 어찌되었든 지금은 기다려보는 수밖에 없겠네요. 관련 소식이 나오는대로 다시 업데이트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