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요미우리는 야쿠르트와의 원정경기에서 8-4 기분좋은 경기를 펼치며 3연승을 달렸습니다. 후반기 들어 조금 페이스가 살아나는 것같네요. 그러나 오늘 이승엽 선수는 오심으로 인해 안타가 아웃으로 판정되는등, 불운이 잇달아 일어났군요.
사건은 6-2로 앞선, 9회 무사 2,3루 상황. 이승엽이 친 공을 원바운드로 좌익수 라미레스가 받아내었으나 2루심은 아웃을 선언. 이후 판정은 번복되지 않았습니다. 히라감독은 화가 났는지, 근 5분간 항의를 하였고, 이승엽 선수도 덕아웃을 세번이나 발로 차는등, 극심한 분노를 보였습니다.
[이승엽 안타 장면]
[오심 리플레이 장면]
지난번 홈런 취소 사건도 그렇고 이번 시즌에는 유독 이승엽선수에게 불운이 따르는 것같습니다. 이승엽 선수는 어제 4타수 무안타에 이어 오늘도 공식적으로는 전타석 무안타를 기록했군요. 타점은 하나 올렸지만...
그러고보면 최근의 스포츠 경기에선 유독 오심이 많아진 것같습니다. 월드컵때도 그렇고, 동계올림픽때도 그렇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비디오판독을 비롯하여 다양한 장치들이 개발되고 시청자들은 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비해, 심판은 인간으로서 한계를 가진 것일까요. 이런 식이라면 언젠가 로봇심판이 등장할 날도 멀지 않은 것같네요.
아래는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을 모아보았습니다. 대체로 이승엽 선수에 대한 오심에 대해 안타까워 하는 분위기네요. 번역은 개소문닷컴에서 수고해주셨습니다. ^^
whQlklGl0
뭐라고 외친거지? "어째서!"인가??
그렇고 쳐도 드디어 본성을 드러냈구나
QOVrGUj00
야구인기저하의 원인이 되고 있어, 똥심판의 똥판정
안타도 아웃도 심판마음대로 라면 이건 누구도 보기 싫어질걸
B555N8e30
이거 이정도 오심으로 손해를 보는건 참을수없어
이런걸로 히죽히죽거린다면 여유로운 인격자가 아니라 단지 바보라고
- 경기종료후 심판진들에게 한마디 -
たか☆.?.:*?? 올해는 오심이 너무 많죠!!
특히 우리 거인쪽으로.
오늘 승짱 판정은 불복이얏!!!!
DIME 주니치·히로시마전에서도 뭔가 일어난 것 같습니다.
이쪽은 선수 교대에 있어서의 미스인것 같은데, 현재 파악중입니다.
거인쪽으로 불리하네 유리하네 하는건 주관적이 되니까 내버려 둔다고 쳐도 오심이 많은건 틀림없네요.
2군시합에 나오는 젊은 심판들도 오심이 꽤 있다고 하느네, 봐야 할 곳을 안보고 있네요.
주니치·히로시마전에서는 지금 책임심판이 오심을 인정, 사죄했습니다.
胴太貫正國 심판의 사죄는 전대미문일 정도의 춘사로군요.
DIME 여태까지 몇번이 있었나 생각할 정도로요..히라미츠씨가 고시엔에서 홈런을 인타이틀 2루타로 정정했을때도 사과한것 같습니다만, 어땠는지.
다른건 지금 딱 생각나지 않지만 또 있었던것 같아요.
たか☆.?.:*?? 오늘 하라씨 5분이상 경과한것같은데요??(웃음)
kazu 내가 본것중에 오심은, 거인에게는 12개
승패에 관계없던 것은 7개 있었다고 생각해요.
오제키 베이스 사건에 대해, 그때부터 심판 상태가 괜찮았잖아 웃음
이라고 해도, 그 문제는 용서할 수 없었어. 하여간 확실히 여론은 오심이라고 하고 있어. 심판단도 인정한다면 정정하라구.그리고 센츄럴 리그 회장 토요○도!!
たか☆.?.:*?? 여러분 이럴때 글 팍팍 써주세요☆
난, 오늘 화났어요(웃음)
李スンヨプ 뭐, 인간이니까 오심한걸 느린화면으로 보고 알아버리면 심판도 괴롭겠지-!!
하지만 오심을 인정하고 사과했음 좋겠네요!!
뭐, 오늘은 이겼으니까 괜찮아!!
열받은 승짱도 멋있었어!!
ハッスィ☆ 확실히, 메이저 심판과 비교하면 일본은 오심이 많네요. 아무튼 메이저의 심판도 데이비드씨도 있었지만, 국제시합이 아닌 메이저를 보면 확실하군-이라고 생각해요.
일본야구는 룰이 조금씩 메이저에 가까워지고 있잖아요? 매년 룰이 바뀌니까 대응하기도 곤란하구요.
일본은 세계제일이니까 일본 룰로 했으면 좋겠네요.
部長@宇どう 심판의 지위향상이라던가, 그쪽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고, 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심판의 판정이 정확했을때.
한신의 오카다감독이랑 히로시마의 브라운감독들도 분개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만,
좀 더 심판에게는 판정의 정확성을 요구합니다.
특히, 펜스를 넘었느냐라던가
볼을 감았느냐, 온라인이냐아니냐등 미묘한 판정도 있으니까,
될수 있으면 6인제로 돌렸으면 좋겠네요...
ハラケン 하지만, 쟌파이어[각주:1]라는건 좋아할 수 없어
좀 더 편애구단없이 평등하고 이성적인 판정을 해줬으면 좋겠어
키다카따위는 이제 더이상 어쩔수 없어. 당장 해Go
あべ? 마지막 줄에 동의합니다.
DIME 정말, 잔파이어라는 말 싫어합니다. 그런거 없는데도 있는 것처럼 보도하는것이.
거인측에 유리한 오심의 존재만을 근거해서 잔파이어다 아니다 말하는 인간들은 이 세상에 넘치고 있으니까요.
일반적으로, 오심은 어느 시합에도 있는 것이고, 잔파이어가 존재한다고 증명하기에는 오심수를 집계해서 타구단보다 유리한 판정이 많다는것을 말해야만 하는 논리가 머리속에 돌지 않는다니 행복한 사람들이네요(웃음)
거인전을 제대로 보고 있으면거인에게 불리한 판정도 많은데. 올해 눈에 띄는 것은 다른 시합에서도 분명하게 심판의 질이 떨어졌다는것을 거인의 신통력이 사라졌기 때문이라고 말하면서 억지부리는 것은 정말 실소할 노릇이죠.
トロ G+에 못들어가서 라디오로 들었습니다.
언제나 말을 흐리는 해설자가, 원바운드라고 분명히 전하고 있었어요. 하라감독 항의 뒤에, 심판이 마이크로 말한 것에도 "심판이 그렇게 말했다고 해도.."라고.
심판의 오심에는 정말 짜증나지만, 해설자가 확실히 오심이라고 말한것을 듣고, 해설자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어졌습니다.
ビ?ストテイマ?k 고시엔에서의 한신전때도 한신쪽에 유리한 판정 많아요. 심판도 인간인데. 홈팀에게 불리한 판정하기 힘들죠.
거인은 전국이 홈이니까 옛날에 그런 일이 있었는지도 모르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아요.
오제키 사건등, 거인에게 불리한 판정은 올해 많지요.
ゆき?ろ 실례합니다. 거인에게 유리하다는둥 그런것보다 전체적으로 심판이 못해요. 스트라이크존도 언제나 변하고.
특히 원플레이 따위 한순간에 일어나는 거고, 모르겠는건 비디오를 봐야 합니다.
오늘도 그 착한 승엽이가 그렇게 화내는 것은 자신이 있었으니까겠지요.
선수도 목숨걸고 하는거니까, 심판도 위엄이나 프라이드로 정당한 중재를 받지 못하다니, 선수에게 실례고.. 후회할 수 없지요.
やす 지금 봤지만, 그건 너무 하네요.
어떻게 봐도 원바운드인데.
그것도 전혀 아슬아슬한 원바운드도 아니고
리가 화내는건 당연해.
♥??♥ 나도 지금 봤습니다!! 그건 확실히 힛트잖아요...
너무 짜증나서 잠도 못자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