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계.한국 도메인을 등록하였습니다.

2011. 9. 26. 16:13하루 일기/2011 Diary

몇 달 전 한국 도메인이 새로 생긴다고 하여, 신청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닷네임에서 천원에 예약등록이 가능하다고 하여, 무한도전, 우리집 같은 이름을 서너 가지 정도 신청해 놓았는데 그 중 한 가지만 당첨이 되었네요. 당첨된 주소는 ‘치유계.한국’ 반농담 삼아 신청한 것인데 벌써 등록이 되었답니다. ㅇㅇ;;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치유계라는 말은 일반인은 잘 모르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만이 아는 은어입니다. 90년대 말 일본에서 들어와 사용되기 시작한 단어이지요. 주로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이나 작은 발견, 그리고 단조로운 하루를 그리며 마음을 따스하게 해주고 다시 한 번 나 자신을 돌아보게 하는 작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는 카페알파를 보면서 처음 이 단어를 알게 되었는데, 비록 순우리말은 아니지만 무척이나 어울리는 단어라 생각합니다.

아직 이 도메인을 어떻게 활용할 지 생각해보진 않았지만, 조만간 블로그를 하나 더 개설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지금 블로그도 업데이트 주기가 극악인데, 과연 할 수 있을지……. 음.

참고로 한국 도메인은 이전에 넷피아에서 DNS 가로채기 수법으로 운영하던 것과는 전혀 다른 국제 공인 도메인입니다. 가끔 한글이 안 써지는 외국에서는 어떻게 접속하냐고 질문하시는 분이 계신데, 한글을 유니코드로 전환하여 그에 맞는 알파벳 주소를 생성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기존 도메인처럼 영문주소로 접속이 가능하되, 한글이 써지는 국내에서는 한국어로도 접속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영문주소와는 달리 직관적이라 앞으로도 많이 쓰일 것 같은데, 이 참에 필요한 주소를 몇 개 더 등록해야겠습니다. 새 블로그가 개설되면, 다시 한 번 글을 갱신할게요.

P.S] ‘쥐박이.한국’도 누가 선점했던데, 과연 누가 등록했을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