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이 드라마 시디로.. '핑크 레이디'를 듣다.

2009. 3. 2. 21:10Animation/Ani-Review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 완결된 웹툰 '핑크 레이디'가 최근 드라마 시디로 발매되었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하울링 홈페이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핑크 레이디 드라마 시디는 예약한정판으로 케이스에 원작가인 연우님의 친필 싸인이 첨부되어 있다고 하네요. 몇일전 구입 요청을 하였는데, 생각보다 빨리 받을수 있어 오늘 리뷰를 쓰게 되었습니다.

7,80년대 어린시절의 추억을 간직하고 계신 분이라면, '마루치 아라치', '로버트 태권V'와 같은 당대 인기작들을 라디오 테이프를 통해서도 만나보신 기억이 있을 겁니다. 당시 애니메이션판 성우들을 고용하여 제작된 이 테이프들은 아직도 가요114와 같은 사이트를 통해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데, 아쉽게도 국내 애니메이션 드라마 시장은 일본만화의 범람과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투자 미비로 80년대 이후 자취를 감추고 맙니다.

그런데 최근 드라마 시디 시장이 다시금 부활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뉴타입 부록으로 제공되었던 정글고를 필두로, 핑크 레이디가 지난달 발매되었고, 오는 3월 8일부터는 최근 네이버 웹툰에서 고정 연재를 시작한 '연민의 굴레'가 드라마 시디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요즘같이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는 문화생활 분야부터 씀씀이를 줄인다고 하는데, 이런 어려운 시기속에서도 이렇게 팬들을 위한 상품들이 출시되니 그저 환호할 뿐입니다.

상자를 개봉하니, 가장 먼저 헤드폰을 쓴 겨울양이 저를 반겨줍니다. 핑크빛으로 구성된 표지 사진 하단에는 원작가인 연우님의 싸인도 조그맣게 쓰여져 있네요. 이제는 트레이드 마크가 된 버섯 모자도 인상적 입니다. 케이스 뒷 편에는 하늘색 배경에 미소짓고 있는 현석이의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 핑크빛 겨울이와 대조적으로 시원시원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케이스 내부는 간단한 프로필 북과 3장의 시디가 차곡차곡 포개져 있습니다. 구매가가 3만원치고는 다소 부실한 구성이라 실망했던 부분중에 하나인데, 아마도 시장 자체가 작다보니 소량 생산을 하느라 단가가 많이 올라간 것이 아닌가 추측해 봅니다. 그래도 다음에는 드라마 대본이라던가, 일러스트같은 아이템들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드라마 시디 케이스 내부 ]

첫 번째 시디를 트레이에 넣으니, 전에는 들어보지 못했던 색다른 오프닝 곡이 들려옵니다. 알고보니 '한겨울'역을 맡은 김자영 성우님이 직접 부른 노래라고 하는데, 실제 가수 못지않은 좋은 목소리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작된 이야기들...

작품은 원작 이후 약 3년이 흐른 시점에서 시작됩니다. 이야기 속에서 겨울이와 현석이는 꿈에 그리던 둘만의 데이트를 하기도 하고, 겨울이를 짝사랑했던 선일이와 그런 선일이를 바라보기만 했던 영보의 숨은 에피소드도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엔 겨울이와 현석이를 해피 엔딩 스토리. 모두다 오리지널 스토리이기 때문에, 핑크 레이디 이후 주인공들의 근황이 궁금했던 분들은 이번 드라마 시디를 통해 어느정도 한(?)을 푸시리라 생각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드라마 시디에 등장하는 에피소드 목록 ]

성우분들의 연출에 대해선 평이 엊갈립니다. 듣는 사람마다 각기 느낌이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겨울양의 목소리가 그렇게 썩 마음에 들지는 않았습니다. 원작에서는 현석이를 차고, 때리는 왈가닥과 그런 현석이를 잊지못해 절망하는 여인으로서의 모습이 둘다 그려져 있는데, 드라마 시디에서는 말괄량이의 느낌이 사라지고 너무 서정적으로 흐른 느낌입니다.


[ 하울링 카페 홍보 영상 ]


현석은 중간에 '애가 이렇게 오버하는 캐릭이었나..'하는 느낌이 들때가 있지만 전체적으로 무난했고, 영보와 선일도 조금 제가 생각했던 이미지와는 달랐지만, 이 부분은 듣는 사람에 따라 평가가 달라지리라 생각합니다. 작품 자체가 애니메이션이 아닌 웹툰을 기준으로 했기 때문에 어떻게 보는가에 따라 이미지가 많이 달라지는 느낌입니다.

드라마 시디 내용도 좋았지만, 성우들의 대담이라던가 최작가님이 부르신 엔딩송도 듣기 좋았습니다. 여기에 가격만 조금 내려간다면 정말 딱일텐데.. 하울링 공지에 의하면 조만간 한정판이 아닌 일반판도 발매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일반판에서는 또 어떤 이야기가 진행될지, 추후 발매를 기대해 봅니다. 한국 드라마 시디,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

P.S ] 네이버 하울링 카페에 의하면 조만간 성우들이 참석하는 팬 미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시디를 구입하지 않아도 카페 회원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관심있으신 분들은 하울링 카페를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하울링 카페 : http://cafe.naver.com/howlvoice.ca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