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대 애니영화제를 한눈에.. 씨너스 애니충격전

2007. 8. 16. 20:32Animation/Ani-New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월례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제로 잘 알려진 씨너스 애니충격전이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총 일주일간 '씨너스 애니충격전 - 세계 10대 애니메이션 영화제 수상작 초청전'을 개최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영화제는 지난 4월 2차례에 걸쳐 진행되었던 동명의 프로그램, '세계 10대 애니메이션 영화제 수상작 초청전'의 마지막 행사로 그동안 일정상의 이유로 선보이지 못하였던 초청작들과 관객들의 호응이 높았던 인기작들을 모두 상영을 한다고 하니,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기회인 듯합니다.

관심이 가는 작품이 있다면, 장영웅 감독의 '신기루(Mirage)'를 가장 먼저 손꼽고 싶습니다. 생체과학으로 만들어진 로봇을 통해 인간의 욕망과 삶을 재조명한 이 작품은 올해 캘러마쥬 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는 우수상을 수상받았으며, 2007 SICAF 특별초청부분 초대작으로 선정되어 국내팬들에게 큰 감동을 준 작품이기도 합니다.

페르난다 감독(Gilmara Fernanda de Carvalho)의 '마음의 그림자(Shadow)' 또한 주목해야 할 작품중에 하나입니다. 2005 아니마문디 특별상을 수상받은 브라질 출신의 이 작품은 어른들과 아이들이 보는 시각의 차이를 남미 특유의 독특한 감각과 클레이 애니메이션을 통해 표현하였습니다. 몇년전 국내에서 '고래를 그리는 아이'라는 일본의 공익광고가 소개되어 큰 반향을 일으킨 적이 있는데, 당시 영상을 감동깊게 보신 분이라면 이번 '마음의 그림자'를 주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씨너스 애니충격전은 22일까지 이벤트를 통해 무료 관람권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한 모든 분들에게 무료 관람권을 증정한다고 하니, 무더운 한여름날 즐거운 애니메이션과 함께 여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 애니충격전 홈페이지 : http://www.animpact.org/
- 신기루 홈페이지 : http://mirage2006.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