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Sports

8월 16일 이승엽 경기 - 야쿠르트의 복수전.


8월 16일 벌어진 야쿠르트대 자이언츠, 이승엽 출장경기 리뷰입니다. 오늘의 거인은 정말 암울하네요. 전날 10-3으로 대패한 것에 대한 복수전인지, 야쿠르트의 득점력이 폭발하는 경기였습니다.

에이스 이시이가 거인의 타선을 거의 완벽하게 막아내고, 8회까지 5득점. 마지막 9회엔 6점이나 쏘아올리면서 거인을 난쟁이로 만들어 버리는군요.

오늘 이승엽 선수는 시즌 초반과 같은 절정의 기량은 발휘하지 못하였지만, 안타 하나, 도루 한개를 올리며 팀에 기여하였습니다. 흠.. 슬럼프가 장기화된 것일까요. 시즌도 이제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는데, 체력문제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인지, 페이스가 많이 떨어진 느낌입니다.

승엽선수라면 적어도 오늘쯤 홈런 하나정도는 더 추가해야 정상인데.. 조금 걱정입니다.

오늘의 승엽선수 타석을 보면, 첫타석은 삼진, 4회말 두번째 타석은 슬라이드를 골라내서 포볼로 진루하였군요. 이후 시즌 5호 도루를 성공하여 2루로 진출. 이후 홈인에 성공하여 동점까지 끌고가는데 성공합니다.

그러나 이후 이시이 선수의 공을 제대로 치는 선수가 없군요. 참고로 이시이선수는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에서 활약하다 친정팀으로 복귀한 좌완투수입니다. 야쿠르트의 에이스라고 하는데, 이렇게까지 막아낼줄이야.

6회엔 이승엽 선수가 1사이후 두번째 타석으로 들어와 안타를 뽑아내며, 분발하였지만 후속타의 미지원으로 아쉽게 물러나고 마네요.



오늘 이승엽 선수는 4타석 3타수1안타 1득점 1도루를 기록하며 경기를 마쳤습니다. 타율은 0.322로 이전에 비해 조금 내려간 편이고, 득점순위는 주니치의 후쿠도메와 공동 1위이지만, 거인의 잔여경기수가 더 적은 관계로 안심하기엔 아직 이릅니다. 휴.. 오늘 우즈는 2점홈런을 치며 페이스를 올리고 있는데.. 이래저래 라이벌이 많군요.

센트럴리그 타율/타점/홈런 순위

타율 (1)후쿠도메 : 0.357
      (2)이승엽 : 0.322

타점 (1)우즈 : 94
      (3)이승엽 : 80

홈런 (1)이승엽 : 36
      (2)우즈 : 31

안타 (1)시츠 : 132
      (2)이승엽 : 130

득점 (1)후쿠도메 : 84
      (1)이승엽 : 84

남은 경기

이승엽 - 38
후쿠도메 - 47
우즈 - 47
시츠 - 41

그렇다고 너무 실망하지는 말고요, 다음 경기에서 화끈한 플레이 기대해 봅시다.  승엽선수 화이팅~ ^^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