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호주와 크로아티아간의 경기가 끝났습니다. 3명이 퇴장당하는 혈전이었지만, 결국 호주가 비김으로서 월드컵 16강 진출이확정되었네요. 역시 히딩크의 마법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30년만에 본선진출에 성공하고, 또 16강이라니.. 지금 호주는 난리가 났겠군요.

사실 출발은 무척 불안했습니다. 전반 2분, 스르나의 슛으로 한골을 먹었거든요. 정말 순식간이었습니다. 그러나 역시 노련한 지장은 다르더군요. 후반 34분, 1-2로 지고있는 상황에서 호주의 교체멤버들이 결정적인 골찬스를 만들어 냅니다.

호주는 후반 34분 오른쪽에서 브레시아노가 올려준 크로스를 알로이시가 뒤쪽으로 떨궈줬고 이것을 큐얼이 발리슛으로 연결, 2-2 극적인 동점골을 뽑아냅니다. 히딩크의 전술이 또 한번 빛을 바래는 순간이라고나 할까요.

이후 크로아티아는 다급한 나머지 러프 플레이를 반복하다가 2명이나 퇴장당하는 등 스스로 자멸하고 맙니다.
크로아티아 입장에선 조금 불쌍하군요. 지난번 월드컵때도 조3위로 16강 진출에 좌절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번에도 또다시 고배를 마실줄이야...

호주의 동점골이 들어간 순간, 크로아티아쪽 응원단이 일순 잠잠해 지더군요.. 휴.. 역시 패자의 모습은 언제보아도 안쓰럽습니다.

[침묵하는 크로아티아 응원단들]

어찌되었든 이로서 히딩크는 16강에서 다시 한 번 이탈리아랑 승부를 겨루게 됩니다. 이거 참 묘하군요. 02년 월드컵때에도 이탈리아와 겨루었는데.. 이번에 히딩크 감독님이 다시 한번 힘을 내어서 확실하게 이탈리아를 눌러주었으면 좋겠군요. 지난번 02년때 한국팀에게 러프 플레이나 일삼으면서 패배한 주제에, 오심이라고 징징짜는 불쾌한 이탈리아 팀에게 자신의 실력이 얼마나 보잘것없는지 다시 한 번 각인시켜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호주대 크로아티아전 골 동영상 모음]

아, 그러고보니 일본전을 빼 먹었군요. 다들 아시죠. 4-1로 이겼습니다. 브라질이...-ㅇ-

[경악하는 일본 응원단]

초반에 다마다가 선제골을 넣어, 이길것 같았는데 호주와는 정반대의 양상이군요. 전반 46분, 호나우두가 한 골 넣더니 후반들어 연이어 3골이 터져나옵니다. 역시 브라질의 저력이란...

전반 46분에 호나우두의 골만 먹지 않았어도, 그럭저럭 풀려나갈 것같았는데, 한 골 먹으니까 분위기가 확 바뀌더군요. 마음의 차이라고나 할까.. 아마 락커실에서 호나우두의 골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던 것같아요. 후반전 보니 완전히 의기소침이더군요.

이로서 일본은 1무 2패로 탈락 확정이네요. 뭐, 일본이 조금 미운 면도 있지만, 역시 조금 안타깝다고나 할까.. 이번 아시아 국가들의 추락으로 본선행 티켓수도 준다는 소리가 있던데... 당분간(뭐 이전에도 그랬지만..) 아시아의 열풍은 존재하지 않을듯 합니다.

이제 한국팀도 스위스전과의 일전이 남았네요. 꼭 승리해서, 아시아의 마지막 자존심을 지켜주었으면 합니다. 그럼~ 화이팅~
  1. BlogIcon 와니 2006.06.23 16:43

    호주가 어디까지 갈지 기대됩니다~
    일본의 아픔은 어쩔수 없이 저의 기쁨이군요.
    한국인은 다 그런가봅니다 흐으 ^^;

    • BlogIcon 소금이 2006.06.23 20:21

      뭐, 아무래도 역시나 일본이니까요...
      저도 모르게 브라질을 응원하는 모습이란... ㅎ_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