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공약이 어렵다면 참고하세요.

2012. 12. 6. 00:15Issue/Society

오늘 선관위로부터 후보자들의 공약집을 받았습니다. 받고나니 드디어 내 인생을 결정할 중요한 날이 다가오고 있음을 다시 한 번 느낍니다. 좀 오버인 것 같지만, 시기가 시기이다보니 투표는 꼭 해야할 것같네요. 

공약집을 보다 좀 모호한 부분이 있어, 각 후보들의 공약을 알아보았는데 친절하게도 다음에서 자신에게 맞는 대통령을 찾아주는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 후보 선택 도우미 : http://vote.media.daum.net/2012/matchgame/

문재인 후보와 박근혜 후보만을 나열하고 있는데, 다른 후보들에게는 미안한 일이지만 이 둘이 메인이다보니 큰 문제는 되지 않을 듯합니다. 전날 이정희 후보가 워낙 잘 해주긴 하였지만 말이죠.

검사 결과, 저는 97%의 확률로 문재인 후보를 선택하였습니다. 남은 3%는 원전 문제인데, 일본의 원전 사태와 국내의 부실한 원전 관리 시스템을 보면 폐쇄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면서도 막상 이를 대체할 수단이 없다보니 원전을 지지하게 되네요. 원전을 없앤 후에, 4대강처럼 대운하 사업한다면 정말 암울하니까요. 

여러분들은 누구를 지지하시나요? 평소에 이미지에만 속지말고 냉정하게 자신의 이득과 정치인의 공약을 평가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제 블로그를 보는 부모님에게도 꼭 권해주고 싶은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