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Society

정전피해, 개인도 접수가능합니다.

지난 15일 발생한 정전사고에 대해 한전이 피해접수를 시작하였습니다. 접수 마감일은 10월 4일로 기간이 길지 않아 증빙서류 만들기가 까다로워 보이지만, 개인도 피해보상의 길이 열렸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정전으로 서버가 손상되어 지금 A/S 처리 중인데, 피해접수를 해야겠네요.

인적피해는 진료 후 영수증을 받아오면 되고, 저처럼 물적피해라면 A/S센터에 입고 후 수리견적서 또는 수리내역서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접수기간내 수리가 불가능하다면 견적서를 뽑고, 완료가 된다면 내역서가 확실합니다. 둘 다 통상적으로 발행되는 것이니 어려워하지 마시고요. 택배로 보냈다면 택배 영수증도 꼭 챙겨 접수합시다.

그리고 인적, 물적으로 환산하기 힘든 자료는 기타 항목으로 접수가 가능하군요. 하드디스크의 데이터 복구가 불가능하여 현재 자료가 다 삭제된 상태인데, 이런 것도 보상받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상 접수시 필요 서류 목록]


피해접수는 한전 홈페이지에서 실명확인 후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초본이 필수서류이고, 피해를 입증하기 위한 사진과 관련서류를 첨부파일로 같이 올려주면 되는군요. 전기사용계약자 항목은 알기 힘들다면 비워두어도 무방합니다. 추가로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분은 전화 접수 후 팩스나 방문으로 증빙서류 첨부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한전 피해접수 홈페이지 : http://cyber.kepco.co.kr/cyber/damage_report/name_cert_login.jsp
- 참고자료 : 피해 접수 서류 및 기관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