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도 바쁜 일이 계속~ 오늘은 학회에 왔습니다. ^^

2008. 6. 29. 22:27하루 일기/2008 Diary

이번 주말에는 정보학술학회 지원을 위해 휘닉스 파크에 오게되었습니다. 보통 논문발표가 아니면 참석을 안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그동안 우리학교와 상지대에서 스탶을 모집해 왔던 관계로 이번 학회에도 스탶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회 사무실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 3시. 도착하자마자 책자를 비롯하여 장비를 나르고, 내일 참가자들이 사용할 컴퓨터 세팅을 마치니 오후 4시가 훌쩍 지났습니다.

간단하게 내일 해야할 파트 부분에 대해 미팅을 하고 금일 일정은 종료. 논문발표가 아니라 스탶이긴 하지만 학회에 참석한 것은 처음이라 조금 긴장이 되었는데, 다행히 관계자분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무척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 학회는 2박 3일간 네트워크 분야를 비롯한 컴퓨터 전반에 대한 논문 발표 및 튜토리얼 발표가 진행되는데 자료 배포일을 맡은지라 중간에 강연을 들을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3일간 머무를 숙소으로는 '숲속의 요정'이란 펜션을 잡았습니다. 저희 연구실 선배가 고른 곳인데, 교통이 좀 불편한 점을 제외하고는 정말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숲 한가운데 2층으로 지어진 목조 건물은 그 자체로 그림과 같은 장관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안에는 스카이라이프와 무선 인터넷도 잡히더군요. 덕분에 노트북으로 지금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학회가 수요일날 끝나는지라 한동안은 업데이트가 좀 힘들 것같지만, 어찌되었든 많은 것을 보고 오겠습니다. 그럼, 이번 한 주도 열심히~ 힘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