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풍 애니메이션, 「무적의 콜린」 26일 EBS로 첫방영

2006. 11. 24. 21:18Animation/Ani-News

<서울 산업통상 진흥원(SBA)>의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와 가 제작지원하고 <(주)캐릭터 플랜>이 공동제작한 특별기획 애니메이션 「무적의 콜린」이 오는 11월 26일 EBS를 통해 첫 방영된다.

세계적인 어린이프로그램 마켓인 2006 MIPCOM Junior에 출품되어 해외 바이어로부터 인상적인 평가를 받은 이번 작품은 총 26부작으로 기획되었으며 현재 HDTV 포맷으로 현재 에피소드 4편(런닝타임 15분)까지 제작되어 1차 방영될 예정이다.

검술을 수련하는 것보다 요리나 발명을 더 좋아하는 7살 난 왕자 '콜린'이 왕국에서 일어나는 갖가지 사건들을 해결한다는 내용을 이 작품은 유럽풍의 세련된 디자인과 눈을 뗄수 없는 독특한 캐릭터들이 인상적인 작품이다. 콜린과 정반대로 모험과 전투를 좋아하지만, 언제나 사고뭉치인 누나 '트릭시벨'. 자신의 왕국을 건설하기 위해 늘 음모를 꾸미지만 항상 당하기만 하는 자칭 왕국 제일의 신하 '랭스빗 경'등 개성넘치는 캐릭터들과 탄탄한 스토리는 많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제작사인 <(주)캐릭터플랜>은 「해머보이 망치(2004)」로 잘 알려진 잘 알려진 신생제작사로서 지난회 2006 프랑스 안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아이들이 사는 성」이라는 작품을 통해 교육부분 대상을 수상받은 경력이 있다.

한편 EBS는 25일 민속회화 작품에서 발굴한 우리 호랑이의 모습을 그려낸 옴니버스 형식의 애니메이션「호랑이님 나가신다」를 방영할 예정이며 30일부터는 매주 목·금 오전 9시에 「선물공룡 디보」를 11분씩 52회에 걸쳐 방영할 예정이다.「선물공룡 디보」는 '소원'이라는 말을 들으면 어디든지 달려가 어린이들을 도와주는 환상의 공룡을 다룬 애니메이션. 지난 4월 「뾰로로 대모험」과 함께 카툰즈 온 더 베이에 출품되기도 하였다.

최근 국정감사에서 국산 애니메이션의 방송률에 지적을 받은 EBS가 제작지원등을 통해 여러 결실을 맺고있는 가운데 그 첫번째 작품인
「무적의 콜린」이 어떤 평가를 받을지 첫 방영을 기대해 보도록 하자. 첫 방영일은 26일 오전 9시 2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