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 일기/2006 Diary

딴나라당의 역사는 오늘도 기록되고 있다.

이런 종류의 제목은 나 역시 혐오하는 제목이지만, 아마 이 타이틀만큼 이 글에 부합하는 제목도 없다고 생각한다. 아래 두 영상은 지난 북핵실험 당시 국회의 긴급질문현안에서 실제 있었던 일이다. 참고로 국회 '긴급현안질문'이란 회기중 현안이 되고 있는 중요한 사항을 대상으로 국회의원이 정부에 대하여 질문하는 회의를 말한다.

즉 다시말해 이 자리는 북한 핵실험에 대해 정부가 얼마만큼 파악하고 또 그 대응은 어떠한지에 대해 국회의원이 국민을 대신하여 질의하는 중요한 자리였던 것이다. 그러나 우리의 딴나라당은 정말 마음이 딴 곳에 가있었나보다. 몇백킬로밖에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핵실험이 시행되고, 최악의 경우 북한과 전면전이 일어날지도 모르는 정말 긴박한 때에 이런 쓸데없는 말장난으로 귀중한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니... 정말이지 한심하다. 내가 뽑은 인물은 아니지만 정말 울고 싶을정도로 한심하다.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하랴.. 아래 영상을 보고 스스로 판단하도록 하자. 여지껏 한나라당을 지지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이렇게 자랑스러울때가 없었다.



영상 1: 국무총리의 대답에 헛소리로 말장난하는 전여옥 대변인.42조가 7장에 포함되어 있으니 7장을 지지한 것이 무력사용에 동의한 것이 아니냐는 이상한 논리를 펴고있다. 기본적으로 국제정치에 둔감한 사람이다. 7장을 지지한다고해서 그 안에 들어있는 수십여개를 조항을 모두 지지한다는 생각은 도대체 어디서 할 수가 있을런지.. 지금 세부 조항문제로 UN에서도 이사국끼리 조율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는지 아니면 모른체 하는건지.. 엊그제 있지도 않는 말로 통일부 장관을 거짓말쟁이로 몰더니만 갈수록 하는 짓이 가관이다.



영상 2: 멋대로 회의시간에 늦게 들어온 것도 모잘라서, 떠들고, 책상을 두드리고.. 이 것들은 원숭이인가. 요즘 초등학생도 하지않을 무식하고 버르장머리없는 짓을 거리낌없이 하고있다. 그러면서 저 당당한 태도란.. 누가 누구에게 사과를 해야 하는가. 정치놀음이 나라의 국운보다도 더 중요한가? 역사는 지금도 기록되고 있다. 그리고 나는 보았고, 기억할 것이다. 더이상 세상에 이런 추악한 정치인들은 제발 좀 사라지기를.. 대선때 보자.

태그

  • 둘다한심 2006.10.14 07:02

    국무총리란 사람이 뻔한 말 장난에 '지금 세부 조항문제로 UN에서도 이사국끼리 조율하고 있다'이 정도의 대답도 못하는것도 한심스럽네요.
    당리당략에만 약삭빠르고 국운엔 별 관심도 없는 딴나라당이나 말장난에 당황하고 딱부러진 대답조차 못하는 띨방한 국무총리나 다 거기서 거깁니다.

  • BlogIcon fantastic902 2006.10.14 07:12

    재래시장에 굴러다니는 생선대가리만도 못한것들이 국회의원이라고 적반하장 대가리를 치켜들고 목에 힘줄 세워가며 처 떠들어대니 거참..
    생선대가리는 갈아서 오뎅이라도 만들지 저 ○것들은 그냥 믹○기에 갈아서 인공위성에 담은후 태양으로 쏴버려야 우주가 오염안되지.
    나라 말아묵을 개만도 못한 ○○들

    블로그 주인장님,,,;;; 흥분해서 죄송합니다 -_-;

  • BlogIcon tanato 2006.10.14 08:05

    그래도 한나라당에 괜찮은분들도 계셔서 한나라당은 싸잡아 욕은 안했는데.(뭐 어느당이고 용은 안했습니다만) 어제 그일을 보니까 이거 뭐 욕을 할수밖에 없더라구요 --;

  • -_- 2006.10.14 09:10

    여옥이도 아마 그 법조항은 몰랐을꺼에여 질문을 하기위해 공부하고 나왔겠죠. 말장난 심하게하네여 -ㅅ-
    까고싶은 충동이;;

  • 진실의입 2006.10.14 09:43

    국민소환제 입법시켜야 합니다.
    저것들은 뽑아만 놓으면 아주 가관으로 놀아요.
    특히 당이름만 내걸면 당선되는 지역의 의원들이 더욱 그러지요.
    국민소환제!!! 이것밖에 약이 없습니다!!!

  • BlogIcon 대마왕 2006.10.15 00:42

    저런 개○○들을 봤나.
    니들이 법으로 보호받고 있다는 게 개탄스러울 뿐이다.

    소금이님 과격한 발언 죄송합니다.

  • BlogIcon 뱀의깃털 2006.10.15 01:13

    한나라당 미리 회의가 있다고 양해도 구하지 않고 늦게 와서는
    "제가 잘못했게 뭔데요..?"라고 말하고 있다.
    참나 게다가 의장이 화내니까 퇴장..?
    국가 안보가 중요한 시기에 당론만 앞세우고 있다.
    국가의 이익과 공익을 위해 노력하는게 의원이거늘 당의 이익만 위해 노력 하는 너희 한나라당이 의원이냐..?
    정말 딴나라당이다.

  • BlogIcon 록차 2006.10.15 02:08

    학창시절 선생님한테 저랬다가는 “야구빠다”로 조낸 쳐 맞는건데 말입니다.

  • BlogIcon 나무늘보 2006.10.15 02:31

    보다가 화딱지가 나서 그냥 동영상 꺼버렸습니다. 무식하면 용감하다더니...... 진정한 매국노들이 누구인지 진지하게 생각해봐야 할 때인 듯 합니다.

  • BlogIcon ileshy 2006.10.15 23:03

    7장 42조는 기사만 봤을때는 헥갈리더니 동영상을 보니 총리께서 적절하게 설명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전여옥의원이 딴짓을 하다 못들었나 지가 잘 이해못한것을 따지는군요..그리고 총리께 불손한 태도라니.. 쩝.. 10월 3일은 개천절이기도 합니다가 압권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의장께서 좀 화를 돋우시긴 했습니다만.. 따지느 꼴이 에고 할말이 없습니다. 싸가지들..

  • BlogIcon M I R iyA 2006.10.16 22:10

    휴... 저런 극단적인 짓들을 하고있다니..
    이러니 우리나라 사람들이 홧병걸리죠..

  • BlogIcon H.Moon 2006.10.16 23:48

    그들은 알고 있습니다. 한달 이라는 것...
    굳이 정치쪽만 보지 않더라도 대한민국 역사에 이보다도 어처구니 없는 일들은 수도 없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한달만 지나면 아무도 그에 대해서 얘길 꺼내질 않죠.
    최연희 의원 얘기도 이젠 어디에서고 볼 수 없잖아요.
    무슨 개망나니 짓을 벌여도 몇주만 잠수타면 다 된다는 걸 저들은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괴물은 우리 국민이 만들었죠.

  • BlogIcon 보드라우미 2006.10.30 05:54

    그나마 텔레비전 방송국에서 취재해서 보여주니까 이런 한심한 모습을 보고 아는 거죠. 예전에 안 보일 때는 오죽했겠습니까.
    어느 당을 지지하고 비판하고를 떠나서, 한나라당 전에도 국회에서 우왕좌왕하고 뛰쳐나가서 손해를 자초하더니만, 이번에도 엄청 우왕좌왕하는군요. 뻑하면 가출, 아니 국회 탈출이냐! 사람이 진득하질 못하고.
    사태파악을 저리 못하시나들. 똘똘한 분들이 계셔도 상황판단 빨리 못하시는 분들이 저렇게 당 전체를 휘저어놓으니~!
    핵폭탄 때문에 급히 소집한 회의에 연락도 없이 늦는 저 태도라니! 정치인들은 국민들이 감시해야 하는 게 맞습니다!
    정말 일 났습니다. 의식 있는 분들이 의식 없는 분들에게 휘둘리는 상황을 계속 봐야 하는 이 답답함. 정녕 대한민국 정치판에 희망은 없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