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노트' 만화가 오바타 타케시씨가 체포 ?!

2006. 9. 8. 18:25Animation/Ani-Review


데스노트, 히카루의 바둑으로 잘 알려진 오바타 타케시씨가 전격 체포되었다네요. 아래는 해당기사의 전문입니다.


銃刀法違反:「デスノ?ト」の漫?家逮捕 ナイフ所持容疑

「ヒカルの碁」や「デスノ?ト」の作品で知られる漫?家の小畑健容疑者(37)=東京都武?野市境=が、銃刀法違反容疑で警視?石神井署に現行犯逮捕されていたことが分かった。

 調べでは、小畑容疑者は6日午前0時45分ごろ、練馬?大泉町の都道で、?用車?に折り?み式のア?ミ?ナイフ(刃渡り8.6センチ)1本を所持していた疑い。車のヘッドライトを消したまま走行していたため、同署員が職務質問した。

 小畑容疑者は89年にデビュ?、03年には「ヒカルの碁」で第7回手塚治?文化賞新生賞を受賞している。【石丸整】

대충 번역해보면, '히카루의 바둑', '데스노트'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만화가 오바타 타케시(37)씨가 총도법 위반 혐의로 사쿠지이 경찰서에서 현행법으로 체포되었다는군요.

조사결과 오바타씨는 지난 6일 오전 0시 45분쯤, 네리마구 오이즈미쵸의 도로에서 차의 헤드라이트를 끈 채 주행하다 경찰의 검문을 받았는데, 이 과정에서 오바타씨의 키에 작은 나이프가 달려있는 것을 발견, 내부를 조사한 결과 승용차내에 칼날길이 8.6cm의 접이식 아미나이프의 발견하여 체포되었다고 합니다.

오바타씨는 '캠프에 사용하기 위해서 가지고 있었다. 미안한 일을 했다'라고 진술하고 있네요. 일본에선 길이 8cm이상의 나이프는 총도법위반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한국은 15cm.

길이 8cm? 대략 이런 칼아닌가요..


아니면 이런칼?


아무튼 원만하게 처리되었으면 합니다. ㅇ_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