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 일기

그래서 공익이었나.

오늘자 네이버 뉴스를 보니까, 김종국, 조성모 두 연예인이 공익 판정을 받았단다. 솔직히 두 사람에 대해 전혀 관심없음이지만, 가끔씩 TV에 나와 나같은 사람은 절대 따라할수 없는 괴력을 발휘하던 두 사람이 어째서 공익인지 정말 궁금해졌다.

두 사람의 공익사유를 보면, 19세때 김종국은 '수핵탈출증'이라는 디스크가 있단다. 수핵탈출증에 대해 검색해보니 간단히 말해 허리디스크. 뭐, 병이 심해지면 수술을 받아야하지만, 요즘은 비수술요법도 있고 또 꾸준히 관리를 잘하면 일상생활에 별 문제가 없단다.

10년동안 얼마나 병이 진행되었는지는 잘 모르지만, 솔직히 그 나이때 매일 책상에 앉아있고 무거운 가방메고 다니다보니(우리땐 사물함도 없었다 ㅡㅡ;) 디스크 걸린 애들 친구중에 한명은 꼭 있었다. 그러나 그 친구들, 요즘 가끔 만나면 아무문제없이 아주 잘 살고 있다. 결혼한 친구도 있다 >.< ;;  게다가 당신, X맨에서 말뚝밖기할때 강호동도 태웠지 않은가.

조성모는 어깨탈골후 '견갑관절 수술'로 인한 공익. 이 수술은 그 증상에 따라 2급에서 4급으로 나누어지는데, 간단히 말해 4급을 받을정도면 하다못해 농구같은 것을 할때도 무척 주의를 요하는 심각한 상태라고 볼 수 있다.

뭐, 두 사람의 지금 상태가 지금 어떤지 난 의사가 아니므로 알수가 없다. 그러나 10년전 검사를 지금까지 우려먹는 것은 기본적인 공인의 자세라고 보기엔 무리이다. 그리고 조성모 역시 어깨가 그렇게 안좋다면, 평소에 연예프로에 출현해 온갖쇼를 부리는 모습은 보이지 말았어야한다. 특히나 드림팀은..

분명 법으로는 합법적이다. 왜냐하면 재검에 대한 법안이 없으니까. 그러나 그렇게 군대갔다와서 누가 당신들을 인정할지 정말 의문이다. 나부터가 당신들이 싫어지는데. 좀 철 좀 들어라. 사회는 공정한 플레이어를 원한다.

  • BlogIcon 미디어몹 2006.03.31 08:56

    안녕하세요 미디어몹입니다. loose님의 상기 포스트가 미디어몹에 링크가 되었습니다. 링크가 불편하시면 아래 리플로 의사를 표시해주세요. 해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포스팅되시기를 바랍니다.

  • 지나가다 2006.03.31 09:49

    어차피 불법이 아니면 뭐라 할것도 없죠 그리고 나부터 싫어진다는데
    처음부터 관심이 없는 사람이 싫어진다고 가수생활에 타격 없습니다
    팬들은 앞으로도 영원히 팬이고 싫어하는 사람 한테 인정안받아도 지장없으니까요,, 그리고 공익을 무슨 죄악으로 여기시나 본데 사지 멀쩡해도 공익가는 사람 많습니다 연예인이라고 반드시 현역이라고 외치는것도 웃기는거 아닌가요?

  • loose 2006.03.31 11:04

    연예인이기때문에 현역이 아니라, 멀쩡한 사람이 현역이 아닌 공익으로 가니까 문제되는 것아닌가요. 게다가 공인인데. 이전에 이루마씨같은 경우는, 연주자이어서 고도의 관리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현역으로 가겠다고 자원했답니다. 영국 시민권자라 안가도 되는데. 이런게 공인아닌가요? 10년전 안좋았다는 결과하나로 지금까지 안갈려고 우기면서 팬들을 무슨 낯으로 볼까요.

  • 오바로크맨 2006.03.31 13:21

    지나가다님//
    안질환 있으세요? 왜 포스트는 읽지도 않고 쌩뚱맞은 소릴 하나요?
    건강하면서도 현역을 기피하는 이들을 문제로 삼는 것이지, 연예인이라서 현역에 가야한다는 건 아니잖아요.

  • 15 2006.03.31 16:28

    디스크 같은 경우 10년전 기준은 매우 약했습니다.
    아마 김종국 MRI 다시 찍어서 재검 받음 100% 현역입대대상일껍니다.
    병풍, 현역입대 감소등으로 신검이 열라 빡세졌지 때문이죠.
    재검~~계속 주장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