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IT

삼성 vs 애플, 트위터로 보는 실시간 특허분쟁.

삼성 vs 애플의 네덜란드 특허분쟁이 실시간으로 중계되고 있습니다. 법정의 공방 내용은 트위터 @andreasudo씨가 중계해주고 있는데, 상당히 흥미롭네요. 다소 전문적인 용어가 많아 이해하기 어렵지만 전반적으로 삼성이 우세한 듯.

내용을 좀 요약하자면,

삼성 : 애플이 (통신 칩셋에 대해) 특허료를 안내고 협상을 거부했다.
애플 : 인텔에서 칩을 공급받았고, 거기에 특허료가 포함된 걸로 알고 있다.

- 인텔과의 특허 실사건은 2009년에 종료라서 그 이후분에 대해서는 특허료를 지급해야 하는데, 삼성은 애플이나 인텔 중 아무 곳에서나 특허료를 받을 권리가 있다고 합니다. 또 삼성은 이전부터 특허 사용료를 협상하자고 했는데 애플이 거절했다고 하네요. NDA (Non disclosure agreement) 미동의, ETSI FRAND licence(EU의 표준 특허 정책인 듯) 원칙 미준수.

애플 : 프랑스에서 완벽한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다.
삼성 : 명백한 허위사실이다. 프랑스 카운셀에서 확인했고, 필요하다면 입증하겠다. (Apple claims is has a perfect license under French law. But this completely false)

- 삼성은 2007년부터 특허 사용료 협상을 요청했다고 합니다. 이게 사실이라면 애플이 허위사실을 주장한 것이니 치명적일 듯.

지금은 반독점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전반적으로 삼성측 논리가 탄탄하군요.

Samsung: we also have a lot of patents, but on *real* technology. Ouch.
우리도 많은 특허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우리가 가진 특허는 진짜 기술 특허다.


내일 신문에 어떤 소식이 실릴지 궁금하군요.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