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리뷰] 보이스피싱에도 낚이지 않는 뉴초콜릿폰

2009. 11. 9. 13:44Issue/I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말에 있었던 작은 에피소드 하나. 아침부터 감기몸살에 골골거리며 누워 있던 차에 난데없는 전화 한 통을 받았습니다. 주말에는 딱히 전화 올 사람이 없는데...누군지 궁금하여 수신자를 확인해보니 '국제전화입니다.'라는 화면이 보이네요. 혹시나 해서 받아보았는데, 역시나 결과는 보이스 피싱. 예전에도 우체국을 사칭하는 보이스 피싱 전화를 받아본 경험이 있기에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저처럼 보이스 피싱 전화를 여러 번 받아본 사람이 아니라면 조금 당황하였을지도.. 그래서 이렇게 세심한 배려가 들어간 뉴초콜릿폰이 더욱 반갑습니다. 적어도 우체국이라면 국제전화로 고객에게 통보하는 일은 없을 테니까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휴대폰으로 보이스피싱을 막는 일은 무척이나 어려운 일입니다. 휴대폰 부가 서비스를 보아도 '국제전화 발신 금지' 서비스는 있지만, 착신 금지 서비스는 보이지 않네요. 사정이 이러하다보니 보이스 피싱에 대한 보도가 그동안 수차례 보도되었어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 낚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얼마 전 제 선배도 네이트온에 들어갔다가, 메세지 피싱에 낚이고 말았는데, 깔끔하고 정확한 일처리를 하기로 정평 난 제 선배도 당한 것을 보니, 보이스 피싱에 대한 경각심은 결코 소홀히 해서는 안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보이스 피싱으로 걸려온 전화는 꼭 스팸번호로 등록시켜주시고, 해당 전화번호를 차단해 두시길 바랍니다. 해당번호를 차단하는 방법은 통화목록 메뉴 하단에 있는 스팸관리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 번 차단해두면, 두 번 다시는 낚일 일이 없겠죠. 보이스 피싱으로부터 안전하게~ 다른 휴대폰에도 이와같은 기능이 꼭 도입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고마워요, 뉴초콜릿폰.


"본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LG전자 The BLOGer의 뉴초콜릿폰 체험단 활동으로 지원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