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폰으로 주변 맛집 찾아가기 ^^

2009. 5. 3. 23:00Issue/I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 '다음 모바일을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방문하였다가 흥미로운 소식을 하나 접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이 LGT와 손을 잡고, 위치 기반 정보 제공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서비스 명칭은 '내주위엔'. 이름을 들어보면 대략 어떤 서비스인지 짐작이 가실 겁니다.

'내주위엔'은 WAP 기반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WAP은 무선 통신을 위한 프로토콜 중 한 가지로 간단히 말해 네이트온과 같은 서비스를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얼마전 뉴스를 보니, WAP 기반 서비스는 수익성이 없다고 다음을 비롯한 여러 회사들이 사업을 축소시키고 있다는 소식을 들은 적이 있는데, '내주위엔' 처럼 휴대폰의 위치 정보를 비롯한 이통사 정보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WAP이 더 유용하게 쓰일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비스를 처음 접속해보면, 좌측에는 지도보기를 비롯하여 맛집, 영화관등을 찾는 메뉴가 있고, 우측에는 LGT에서 추천한 영화관과 맛집이 보입니다. '지도 보기'는 자기 주변에 있는 맛집, 영화관 등의 편의시설을 한 눈에 볼 수가 있고, 하단의 메뉴들은 특정 서비스를 찾는데 편리해 보입니다. 관련 정보는 다음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무척 정확하고요. 밖에 나갔는데, 약속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하여 어디선가 시간을 보내야 할 때, 혹은 처음 가보는 곳에서 식사를 해야할 때... 간편하게 고민을 해결해 보는 것은 어떠한지요. 제 주변의 맛집을 찾아보니 나뚜루 아이스크림점이 가장 먼저 눈에 띄이길래, 휴대폰으로 아이스크림 사기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루뚜 아이스크림을 선택하니, 간단한 정보와 함께 찾아가는 길을 비롯한 몇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전화연결' 메뉴를 통해 해당 업체에 바로 연결도 가능하고요. 마치 114 서비스로 안내받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업소를 찾았는데 정확한 위치를 모르거나, 혹은 집에서 음식 배달을 요청할 때, 이제는 인터넷이 아닌 폰으로 찾고, 폰으로 주문하는 것은 어떨까요? 전단지를 모아두지 않아도, 음식점 전화번호를 굳이 적어두지 않아도 이제는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이터 요금이 부담스러운 분은 가장 우측에 있는 '내폰저장' 버튼을 통해 관련 정보를 문자로도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OZ 서비스에 가입하신 분이라면, WAP은 무제한으로 접속이 가능하니 추가적인 요금 부담은 필요없고요. 검색을 통해 맛집을 찾았는데, 다시 찾기 귀찮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문자로 저장해두고, 두고두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주위엔' 서비스의 백미는 바로 길찾기. '길찾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업체에 가는 대중교통 수단이나 차량용 네비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가끔 약속장소나 공연장에 갈 때, 길을 몰라 헤맨 적이 많은데 이제는 길치라고 해서 밖에 나가길 두려워할 필요는 없는 듯합니다. 차량용 네비에는 갈림길에서 어느쪽으로 가야하는지도 충실하게 표시되어 있고, 특이하게 택시 요금까지 계산되어 나옵니다. 이젠 정말 택시 요금때문에 바가지 쓰는 일은 없을 듯하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주위엔 서비스를 이용하며, 아이스크림을 구입하고나니 왠지 이 서비스를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전에 풀브라우징 서비스를 통한 맛집 검색이나 교통 정보 서비스도 소개한 바 있지만, 검색속도도 빠르고, 자기 주변에 있는 여러 시설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내주위엔' 서비스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처음 찾아가는 길이 막막할 때, 혹은 주변에서 놀거리나 먹거리를 찾을 때, 내주위엔 서비스를 한 번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휴대폰을 쓰는 즐거움이 한 가지 더 늘어나리라 생각합니다.


본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LG전자 쿠키폰 체험단 활동으로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