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북노인의 재등장, 마법진 구루구루의 속편일까?

2008. 9. 3. 18:11Animation/Ani-News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북노인을 기억하십니까? 80년생 네티즌이라면 RPG 게임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진행과 일반인들은 알아차리기 힘든 초 하이 레벨 개그를 펼쳤던 '마법진 구루구루'를 기억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지난 2003년 '월간 소년 강강(月刊少年ガンガン)' 9월호를 끝으로 막을 내렸던 마법진 구루구루가 최근 속편의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오는 10월부터 정식 서비스가 예정인 웹진 '강강 온라인('ガンガンONLINE)'은 최근 자사의 홈페이지에 작품 리스트를 공개하였습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은 마법진 구루구루의 원작자 에토 히로유키씨가 새로 연재하는 '키타키다(キタキタ, 가제)'로 북북노인의 심상치 않은 표정이 무언가 대사건을 예고하고 있는 듯합니다. 과연 쿠루리나 니케와 같은 반가운 친구들을 다시 만날수 있을까요?

웹진 강강은 '키타키타'외에도 '드래곤 퀘스트 4컷 만화'를 비롯하여 스퀘어 에닉스의 각 만화잡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작품에 대한 외전이나 일러스트를 함께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무료 감상이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사이트를 북마크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5년간의 침묵을 깨고 다시 돌아온 북북노인, 과연 또 얼마나 무시무시(?)한 사건이 벌어질지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