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착각, 아이폰에서 즐기는 3D 애니메이션

2008. 8. 26. 02:12Animation/Ani-News

흔히 사람의 눈으로 보는 것만큼 정확한 것은 없다고 말들 합니다. 이 영상을 보기 전까지는 말이죠. 여기 데이비드(David O’Reilly)씨가 제작한 영상 하나를 소개해 드립니다.



애니메이터이자 개발자인 데이비드씨는 최근 자신의 블로그에 아이폰에 대응하는 소프트웨어의 구동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iHorogram'이라 불리는 이 프로그램은 약 35도에서 40도 각도로 아이폰을 볼 경우 나타나는 착시 현상을 이용하여 캐릭터가 입체감있게 뛰어다니는 모습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의 작품에 나오는 고양이를 소재로 제작한 프로그램은 아이폰 터치패드에 반응하여 간단한 조작이 가능하며, 아이폰의 방향에 따라 거리를 산책하는 고양이의 여러 모습을 입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밝힌 그는 그는 iHorogram이 기술적으로 충분히 구현가능하며, 현재 같이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동료를 모집하고 있다고 알려왔습니다.

'스폰지'를 비롯한 몇몇 국내 프로그램이 착시현상을 이용한 여러 작품들을 소개한 적은 있으나, 이처럼 착시현상을 이용하여 애니메이션을 구현한 사례는 무척이나 드문 케이스라고 생각합니다. 작품을 어떻게 구현하는가에 따라 3D 애니메이션에 새로운 장르가 탄생할지도 모르겠네요. 프로그래밍에 소질이 있으시다면 한 번 참여해 보는 것을 어떨까요. 그의 블로그는 항상 열려있습니다.

- David O’Reilly의 블로그 : http://www.davidoreilly.com/blog/2008/08/iholo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