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너스 애니충격전, 다양함과 환상의 미로속에서..

2007. 8. 27. 20:56Animation/Ani-Review

지난달 씨너스와 협약을 맺은 애니충격전이 이수에서 강남으로 자리를 옮겨 오는 29일까지 '세계10대 애니메이션 영화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프랑스 안시, 캐나다 오타와, 일본 히로시마, 크오아티아 자그레브 영화제등 세계 4대 애니메이션 영화제외에 테헤란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이란), 아니마문디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브라질)등 전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수십여년간 그 능력을 검증받은 70여편의 작품들이 대거 참여하였습니다. 그중 추천할만한 작품 몇가지를 소개해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 그리고 이후 (The Days After)

얼마전 게임 GTA의 영상을 사용한 코카콜라 광고가 인기를 모은 적이 있었는데, GTA의 끝은 아직도 멀었나 봅니다. 슈퍼바이러스로 인해 멸망한 미래의 세계에서 운명적으로 만난 두 남녀의 이야기를 그린 Andre Pesch 감독의 'The Days After'는 단순한 게임과 영상의 결합을 넘어서 단편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 영상 보러가기 : http://www.gamevideos.com/video/id/6936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펭귄 크리스마스 (Penguin's Christmas)

남극에 사는 펭귄이 북극의 산타를 만나러 간다는 독특한 설정의 이 작품은 결코 눈을 뗄 수 없는 연속된 사건들과 크리스마스에 실망한 친구를 위해 노력하는 펭귄 친구들의 우정이 감동을 주는 작품입니다. 흑백의 단조로운 톤 속에서 마음의 평온을 찾을수 있는 작품.

- 영상 보러가기 : http://www.animationworks.nl/


신기루 (Mirage)
가슴속에 물을 채우고 사는 로봇과, 그의 삶에 대한 욕망을 몽환적이면서도 환상적인 분위기로 표현한 작품. 3D애니메이션이 결코 차갑지만은 않다는 것을 알려준 작품입니다. 삶이 지루하시다고 느껴지신다면 이 작품을 꼭 한 번 감상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