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아찾기 배너, 어떻게 만들면 좋을까요?

2007. 3. 5. 14:05하루 일기/2007 Diary

안녕하세요, 소금이입니다. 배너에 관련된 공지입니다. 방금 복지재단측과 통화를 하였는데, 다행히 일이 잘 풀릴듯합니다. 처음에 연락을 드렸을때에는 개인 블로그의 경우 지속적인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광고를 기재하는 것이 힘들다는 통보를 받았는데, 여러차례 통화를 하여 적절한 합의를 보았습니다. 합의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복지재단은 매월 미아아동에 대한 정보를 본인(소금이)에게 전송하고, 전송된 정보를 토대로 소금이는 적절한 배너를 제작, 개시한다.(사이즈는 자유)

2. 제작된 배너는 iframe 형식으로 제작하여, 외부 블로거가 스크랩을 해 가도 자료가 일괄적으로 수정될 수 있도록 통합된 체계를 마련한다.


여러 내용이 있지만 가장 큰 줄기는 위와 같습니다. 그리고 최신자료로 배너를 제작하기 위해 잠시 기존 배너를 내립니다. 혹 현재 제 배너를 사용중인 분들은 잠시만 배너를 내려주시고, 곧 있을 최신 배너를 다시 걸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사실 맨 처음 협상을 할때에는 아무래도 개인 블로그이기 때문에, 난항이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와는 차이가 크니까요. 허나 해보니까 꼭 불가능한 것도 아니더군요. 그래서 무척이나 기쁘답니다. 제 자신이 무언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말이죠. 아, 그리고 복지재단측에 전화를 걸어주신 세계일보 기자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자료는 오늘중으로 보내준다고 하니, 내일이나 늦어도 모래까진 새 배너가 제작되어 배포될 수 있을듯합니다. 자, 그럼 이야기해 볼까요. 새 배너의 사이즈로는 어떤 사이즈가 좋을까요? 또 배경색은?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