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Society

아프간 폭탄테러, 첫 한국군 희생자 발생

는 27일 오후 4시경, 아프가니스탄 바그람 기지앞에서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 한국군으로서는 첫 희생자가 발생하였다는 슬픈 소식입니다. 이날 테러는 미국의 딕 체니 부통령이 바그람 기지를 방문중에 일어난 테러로서 한국군에 대한 직접적인 가해행위는 아니었다고 관측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희생자가 발생한 이상 어떤 식으로든 적절한 조치가 행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변을 당하신 분은 다산부대 소속의 윤장호 병장님입니다. 떨어지는 낙엽도 피해간다는 말이 있을만큼, 힘든 군생활을 마치고 달력에 엑스자를 그리며 집에 갈 날만을 기다리는 사람이 바로 병장인데, 이렇게 어이없게 가시다니.. 정말 안타깝습니다. ㅠ_ㅠ

현재 아프가니스탄에는 공병과 의료행위를 맡은 동의, 다산부대원 약 200여명이 거주중에 있으며, 지난해말 결정된 국회 파병연장동의안에 의거하여 올해 말 철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이상의 추가 희생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귀국을 조속히 서둘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끝으로 다시 한 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p.s] 아래는 윤장호님의 싸이월드 홈피입니다. '갔다오면 제대'라는 문구가 정말 가슴을 아프게 합니다. 가셨으면 돌아오셨어야죠..

http://cyworld.nate.com/aspire1014
  • BlogIcon 우미 2007.02.27 20:28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앞으로 아프간에서 다른 분들이 희생자가 발생안했으면 합니다.

  • BlogIcon KAIC 2007.02.27 20:41

    정말 안타까운 소식이네요...
    더군다나 병장이라니...
    얼마전에 제대한 사람으로서...
    정말 안타깝다고 생각합니다.
    고생은 고생대로 했을텐데...

  • BlogIcon 아크몬드 2007.02.27 21:17

    방금 뉴스에서 봤는데... 안타깝습니다.

  • BlogIcon fulldream 2007.02.27 21:37

    그동안 여러 사회단체에서 줄기차게 철군을 주장했건만... 결국 터질게 터졌군요...
    이번에 사망한 분의 프로필을 보니 나이도 적지 않고 미국대학 졸업 후에 입대한 것 같은데요...
    정말 안타깝습니다... 그나마 사고 소식을 빠른 시일내에 공개한 점은 다행인 듯 싶네요.
    아프간이나 이라크 파병 지원하려는 장병들도 한동안 고민 많을 듯 싶네요.
    (제 주위에 이라크 파병 갔다온 분들은 건강히 돌아와서 다행일 따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BlogIcon 메이아이 2007.02.27 23:19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래도 계속 파병 유지를 할 수 있을까요. 친구 오라버니가 이라크에서 무사귀환한 게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