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일본 애니메이션.

2007. 2. 25. 20:44Animation/Ani-News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난 24일 뉴욕 Comic-Con의 기획으로 이루어진 'American Anime Awards 2007'이 성공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애니메이션 정보 사이트인 ICv2를 비롯하여 Anime Network등 다양한 업체들이 협력하여 올해 처음으로 열린 행사로서 2006년까지 미국에 공개된 일본 애니메이션 및 만화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작품을 선정하는 행사였습니다.

2006년에 소개된 작품이 아닌 2006년까지 소개된 작품이라는 전제로 인해, 신구작품들이 같은 후보작 리스트에 등재되는등의 문제도 있었지만,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선정은 12개 부분에서 최종 5작품을 1차로 선정하고 그중 다수 수상작을 가리는 방식으로, 1단계 선정에서는 기업에 의한 작품의 추천 방식이 도입되었고 2단계에서는 네티즌들의 팬 투표로 수상작이 결정되었습니다. 선정된 수상작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베스트 애니메이션 영화상 : Final Fantasy VII: Advent Children
베스트 장편 애니메이션상 : 강철의 연금술사(Fullmetal Alchemist)
베스트 단편 애니메이션상 : 프리크리(FLCL)
베스트 테마송 : 프리크리(FLCL)
베스트 코메디 애니메이션상 : 강철의 연금술사(rewrite)
베스트 DVD 패키지 디자인상 : 강철의 연금술사(Fullmetal Alchemist)
베스트 만화상 : 후르츠 바스켓
베스트 남성 성우상 : Vic Mignogna(강철의 연금술사 에드역외)
베스트 여성 성우상 : Mary Elizabeth(공각기동대 쿠사나기 역외)
베스트 남성 성우상(코메디 부분) : Dave Wittenberg(나루토 카카시역외)
베스트 여성 성우상(코메디 부분) : Debi Derriberry(금색의 갓슈펠)
베스트 캐스트 상 : 강철의 연금술사

베스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받은 '파이널 판타지 VII: Advent Children'(2004)는 파이널 판타지 7의 에피소드를 다룬 작품으로서 지난해 ICv2가 선정한 2006년 애니메이션 DVD 탑10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습니다. 베스트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받은 강철의 연금술사는 코메디 애니메이션상과 패키지 디자인상, 그리고 베스트 캐스트상등 4개 부분을 휩쓸으며 선전하였습니다.

[베스트 애니메이션상 시상식 장면중]

베스트 남성 성우상을 받은 Vic Mignogna는 이탈리아계 출신의 미국인으로서 72년 '과학닌자대 갓차맨'(국내명 : 독수리 오형제)를 시작으로 드래곤볼 Z, 마크로스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 미국의 가장 인기있는 성우중에 한 명입니다. 여성 성우상을 수상받은 Mary Elizabeth McGlynn는 디지몬의 에피소드 작가로서 참여하기도 하였으며 사일런트 힐 3의 주제가를 부르는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AnimeNetwork를 통해 생중계되었으며 Ign를 지원으로 현재 인터넷을 통해서도 관람이 가능합니다. 올해 미국인이 선정한 가장 사랑스러운 애니메이션은 무엇인지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IGN 시상식 페이지 : http://tv.ign.com/animeawards2007/
American Anime Awards : http://www.americananimeawar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