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리 시위 영상을 보고...

2006. 5. 10. 02:28Issue/Society

이 글은 ASRAAM님의 포스트를 트랙백한 글입니다.



사실 뉴스에서도 대추리관련 영상을 방송하곤 하지만 대부분 1분내외의 짤막한 영상이라, 단편적인 정보밖에 얻을수가 없었는데, 이번에 ASRAAM님이 제공해주신 영상을 보고 좀 충격을 받았습니다.

정말로 적나라하게 알았다고나 할까요. 뭐, 이전에 WTO 파업할때 가스통이 날라다니기도 하였지만, 이것도 정말 폭력! 그 자체로군요.

경찰측 자료이니, 그 쪽 입맛에 맞게 어느정도 포장되어 있을지도 모르지만, 시위영상을 보니 이거 하나는 확실하게 알겠네요. 경찰하고 시위대하고 붙으면 경찰쪽은 물러서거나 마지못해 저항하는데, 시위대쪽은 정말 기를 쓰고 때릴려고 한다는 것. 정말 추악합니다.

이제껏 2년간 협상이 진행되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평소엔 아무신경도 안쓰고 있다가 이제와서 대추리 농민들 도와준답시고 반미구호를 외치는 것도 꼴불견이고, 아직도 구태의연하게 6~70년대나 통할법한 폭력시위를 행하면서 자기들이 옳다고 생각하고 있으니... 완전히 폭력에 심취한 정신질환자같네요.

당신들의 의견이 어떤 의견이고 또 옳고그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당신의 행동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폭력으로 무언가를 이룬다는 것. 타인의 의지를 무시하고 힘으로 억누른다는 것. 그것은 독재정권에서나 통하는 일이지, 지금처럼 민주주의가 도입되고 서로의 의사를 자유롭게 표현할수 있는 지금 이곳에선 올바르지 않은 일입니다.

폭력으로 한순간 우의에 설 수는 있겠지만, 단언하건데 당신들은 이미 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