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 일기/2019 Diary

LGU+ 알뜰모바일을 피해야 하는 이유

몇달 전에 LGU+ 알뜰모바일에서 나온 패드요금제에 가입했다가 해지하는 과정이 너무 힘들어 글을 남겨봅니다.
그래도 대기업이라서 좋은 서비스를 기대했는데, 그간 써온 별정통신사 중에 가희 끝판왕이라 할 수 있네요.
가입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도시락 싸들고 말리고 싶은 마음에 글을 쓰게 되었어요.

LGU+ 알뜰모바일을 해지하기 위해서는 등록 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보통은 외우고 계시지만, 전화가 안되는 태블릿 번호를 외우고 계신 분이 있나요?
타 통신사로 옮긴다고 유심을 훼손하였거나 버리셨다면, 그야말로 끔찍한 일이 벌어질 겁니다.

해지를 위해 등록번호가 필요한데, 이 번호를 모른다면?

보통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지만, LGU+에선 별표로 막아놓아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앱에서도 확인할 수 없고요.
전화를 걸어 고객센터에 연락해도 알려주지 않습니다.
심지어 개인정보 확인까지 했는데도 말이죠! (와우!)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딱 하나.
전국에 2군데 있는 센터에 방문하여 직접 확인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지방 대리점은 안되고 오로지 서울, 부산 직영 2곳만 가능!)

자, 이렇게 어려움을 뚫고 번호를 알았으면 해지 신청서를 작성해야 되겠죠?
근데 이게 또 골때리게 하네요.

해지신청서를 보면요. 연락처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리고 친절하게 하단에는 '기존 연락처로 연락이 어려울 경우 해지업무처리에 필요한 통지, 미납금 등의 안내를 위하여 실제로 연락 받을 수 있는 연락처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적혀있죠.

그럼 여기에 어떤 번호를 남겨야 할까요? 혹, 연락받을 휴대폰 번호를 적으신 분은 낚이신 겁니다.

여기에는요. 해지할 휴대전화 번호를 적어야 한다고 하네요.(진짜???)

제대로 안적어서 내면, 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오네요. 하...

진짜 답이 없습니다. 여긴... 호기심에 가입했다가 속병나서 죽겠어요. 아주 --ㅋ

LGU+ 알뜰모바일 가입하시는 분은 해지서비스가 엉망이라는 점.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ps1. 방금 연락이 왔는데, 해지할 번호를 연락처 대신 휴대전화라고 쓰여진 곳에 적어야 한다고 전화가 왔다.(뭥미?) 직원마다 말이 다른건 둘째치고, 저곳에 해지번호를 적으라고? 폼 만든 직원은 시말서 안쓰나. ㅡㅡ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