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애니 충격전 프로그램 공개.

2006. 12. 7. 08:53Animation/Ani-News

사용자 삽입 이미지

12월 애니충격전의 프로그램이 공개되었습니다. 오는 14일부터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마시마 리이치로 감독님의 작품이 주요 테마로 선정되었습니다. 마시마 리이치로 감독은 최근 일본에서 주목받고있는 감독으로 그의 3D 영상은 유머스러우면서도 매우 독특합니다.

이 분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1972년 사가현에서 태어나 치바대학 재학당시 디지털 헐리우드를 통해 3D CG를 배운 마시마 감독은 이후 'Ski Jumping Large - hill Paris'가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 입상,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 이후 이 작품은 전세계 28개국 40개 이상의 영화제에 상영되면서 히트를 쳤고, 3장의 DVD로도 발매되어 50만부가 팔리는 기록을 달성. 단편애니메이션도 충분히 상업적 가치가 있다는 것을 몸소 증명해주신 분입니다. 그러고보면 왠지 '그와 그녀의 고양이'의 신카이 마코토 감독님과 비슷한 면이 있네요.

이후 06년에는 전작에 이어지는 후속작 '스키 점프·페어 Road to TORINO 2006'를 발표. 동경 국제 영화제 특별상을 수상받기도 하였으며 CF 감독으로도 활약하여, 일본 디지털 콘텐츠 그랑프리 우수상을 수상받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그의 오리지널 작품을 비롯해 '스키점프 페어 '토리노2006을 향하여'에 이르기까지 그간 공개되었던 스키점프 시리즈의 모든 것이 공개된다고 하는데, 정말 기대됩니다. 일전에 이 분의 작품을 한 번 구해다 본적이 있는데, 센스가 정말 절묘하다고나 할까요. 사실 CG 그 자체는 헐리우드의 CG에 따라갈 수가 없지만, 스토리는 정말 최고입니다. 웃음이 절로 나오더군요. 그리고 그 기가 막히게 딱 떨어지는 해설은 정말 따라갈수가 없네요. 해설에는 친구인 모기 준이치씨가 도와주었다고 하는데, 정말 경의를 표합니다.

끝으로 일본 미디어 예술제에서 일부 영상을 공개하고 있던데 관심있으신 분은 한 번 구경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