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2006] 크로아티아 "일본에서 주의해야 할 선수는 이치로"

2006. 6. 17. 18:05Issue/Sports

한국에는 소개되지 않은 기사같은데, 일본의 뉴스란에 재미있는 기사가 실렸네요. 일본전을 앞둔 크로아티아에게 일본 기자가 질문을 한 모양인데, 대답이 정말 웃깁니다. 아래는 기사 전문. ^^

[17일자 스포니치 기사]
크로아티아 대표팀은 16일, 비공개 연습으로 18일의 일본전에 대비하고 있다. 첫 경기에서 브라질에 지긴 했지만 팀내에는 자신감이 넘쳐보인다. 아니, 자신감이라기 보다는 완전히 일본을 업신여기는 분위기이다.

수비수 시무니치에게 '일본전에서 주의해야 할 선수는?'이라고 질문했을때 그는 '나타카..나카무라..'라며 더듬거리며 말 하다가 옆에 있던 홍보 담당자와 무언가를 소근거리더니 그제서야 간신히 '타카하라'라는 이름을 말했다.
그는 현재 타카하라와 함꼐 독일에서 플레이하고 있지만 이름은 제대로 기억하지 못했던 것 같다.

한술 더 떠 스탭중 한 명은 '일본팀이라면 이치로죠. 그가 최고예요'라며 웃으며 말했다.

(중략)

이미 일본은 안중에도 없다. 일본도 이대로 입다물고 있을순 없는것이다.

여기에 대한 일본인들의 반응을 모아보았습니다. 출처는 2ch이고, 개소문닷컴의 야메떼님이 번역해주셨습니다.



전체적으로 예상했던 반응이 많이 올라왔더군요. 하긴 황당했겠죠.. 우리나라로 따지면 '주위해야될 축구선수는?'이라고 물었을때 '박찬호'라고 대답한 거하고 똑같은 수준일까나.. 뭐, 그만큼 일본의 축구가 알려지지 않았다는 반증이지만..

아무튼 이런 시시콜콜한 내용도 기사화하는 일본을 보니, 우리나라 언론하고 비슷한 수준인듯.. 근데 크로아티아 이야기하는데, 왜 한국을 들먹이는지.. 흠..

아, 그리고 네이버에서 재미있는 기사 하나를 주었기에 같이 링크해 봅니다. 이래저래 일본의 기행은 끝이 없군요 ^^;

뉴스보기 : Clc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