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탐색, 스트리밍 파일 다운로드, 이어받기, 분할 다운로드 등의 다운로드 매니저 (넷트랜스포트)

Net Transport는 분할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다운로드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사이트 탐색, 스트리밍 파일 다운로드, 이어받기, 분할 다운로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중 접속/다운로드 방식인 다중연결(멀티세션)/다중 다운로드 경로(멀티쓰레드)를 지원합니다. 따라서 동시에 파일을 여러 개로 나누어 다운로드를 해줌으로서 다운로드 속도를 향상시켜줍니다. 일반적인 다운로드 방식은 하나의 연결(세션)과 다운로드 경로(쓰레드)를 이용하므로 다운로드 속도가 떨어집니다.

하나의 파일을 멀티 세션/멀티쓰레드 방식인 여러개의 조각으로 분할하여 다운로드한 후 이를 다시 원래의 하나의 파일로 합치는 방법을 사용하면 서버측 회선 속도의 제한폭을 넘어 빠르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의 다운로드 속도가 10KB로 제한되어 있을 때 다운로드할 파일을 10개의 세션과 쓰레드로 받을 경우 그 파일은 10개의 조각으로 분리되어 개개의 조각 파일을 10KB로 동시에 다운받지만 결과적으로는 마치 100KB로 다운받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Net Transport는 동시에 10개의 파일을 10개로 분할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여타 다운로드 매니저 프로그램이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분할 다운로드, 이어받기, 스트리밍 파일 다운로드 기능 이외에 넷트랜스포트만의 장점은 단순히 링크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기능 뿐만 아니라 해당 사이트의 빈곳에서 마우스 오른 쪽 버튼을 눌러 Net Transport로 모두 받기를 할 경우 해당 사이트의 모든 파일을 넷트랜스포트를 사용하여 다운로드 하거나 선택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가령 확장자가 .zip으로 된 파일만 특정 사이트에서 받으려면 호스트에서 해당 URL이나 ftp를 선택하고 확장에서 .zip만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 해당 파일만 해당 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 개선/수정사항
ㆍ밴드위스에 의해 RTSP가 올바른 퀄리티를 가질 수 있도록 함
ㆍ특정 스크립트 파싱 시, 프로그램이 멈추는 버그수정
ㆍIE 확장 메뉴에 의해 프로그램 이 실행되지 않는 버그수정

현재 2.0버전까지 나와있지만, 1.9버전부터는 쉐어웨어로 기능상에 제한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 제작사 사이트 : http://www.xi-soft.com/default.htm
  1. 2013.06.20 03:20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소금이 2013.06.20 14:16 신고

      안녕하세요, 소금이입니다. 댓글 감사드리고요.
      확인해보니 카스퍼스키나 어베스트에서는 감지되지 않고, 바이로봇에서만 트로이목마로 체크하네요. 아마 오진인듯한데, 그래도 일단 파일을 내립니다. 최신 버전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니 그걸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