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용량이 부족할 때, 간편한 윈도우 정리툴.

SSD에 윈도우를 설치하여 사용하다보면 용량 압박에 시달릴 때가 있다. 나같은 경우가 바로 그러한데, 120기가 SSD에 프로그램을 여러개 설치하다보니 용량 압박이 강하게 느껴진다. 그렇다고 프로그램을 다른 곳에 설치할 수도 없고..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정리하고 문서정리까지 끝냈음에도 용량 확보가 쉽지않아 구글신에게 도움을 청했다. 그래서 찾은 프로그램이 바로 'Windows Update Clean Tool'. 윈도우를 오랫동안 쓰다보면 업데이트 파일 등 여러가지 정크파일들이 생성되는데, 이 프로그램은 그런 파일을 삭제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무료로 배포된 툴이고, 개발자 홈페이지는 현재 사라진 상태이지만, 한글화 시켜놓은 사이트가 있다. 추가적인 업데이트는 없지만 윈도우8(64bit)에서도 이상없이 동작하니 큰 문제는 없을 듯. 업데이트 파일을 모두 선택하여 삭제하니 대략 10기가 정도되는 용량을 확보하였다. 와우~!

여기에 한 가지 더 팁이라면, Page 파일을 다른 하드디스크로 이동시켜 추가적인 용량 확보가 가능하다. (Page 파일 설정은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 시스템속성 ->고급(탭) -> 성능(설정) -> 고급(탭) -> 가상메모리 변경에서 가능하다.)

이렇게해서 총 14기가 확보. 최근에 대용량 SSD가 출시되는 만큼 이런 문제를 겪는 사람은 별로 없겠지만, 나처럼 구형 SSD를 쓰는 사람에겐 무척이나 유용한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겠다. 윈도우 10에서도 이런 프로그램이 개발되었으면 좋을텐데. 내가 한 번 만들어볼까..ㅇㅇ;

 


Windows Update Clean Tool 2013-8-19.7z

Trackback 0 Comment 1
prev 1 ···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 194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