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문이불여일견, 직접 체험해 본 V3 원격 클리닉.

2008. 6. 14. 18:14Issue/IT

지난 화요일 저녁무렵이었습니다. 기말고사를 앞두고 마지막 프로젝트 발표내용을 정리하고 있는데 잠깐 커피를 마시러 나갔던 사이 노트북 모니터가 대기모드로 전환되어 있더군요. 무심코 복귀하였는데, 순간 화면이 깨져보이면서 윈도우 속도가 갑자기 느려졌습니다. 어찌어찌하여 겨우 저장을 하고 리부팅하였는데, 여전히 느려진 감이 있었습니다.

순간 내일 발표가 걱정되기 시작하더군요. 저장된 프로그램 시연도 있고한데, 이번처럼 갑자기 버그가 난다면.. 가뜩이나 지도교수님 수업인데다가 시험 대체 발표라서 온갖 생각이 다 나더군요. 쓰린 위를 부여잡고 커피 한 잔을 원샷을 한 뒤에 생각난 것은 얼마전에 리뷰하였던 V3.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이러스 검사를 해 보았을 때, 아무 이상이 없던터라 과연 이런 것도 지원대상이 되는지 의문이었지만, 지푸라기라도 잡아보는 심정으로 '컴퓨터가 느려집니다'라고 써서 원격지원을 요청하였습니다.

사실 그다지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일전에 하나포스에서 점검해준다고 원격조정을 맡겨놓았더니 이상한 프로그램 하나 깔아주고 한달에 삼천원짜리 부가서비스를 임의로 가입시켜 놓았던터라 원격조정은 여전히 좀 꺼림직 하더군요.

물론 보안회사인 안철수 연구소에서 그런 짓을 할리는 만무하지만, 기껏해야 시작프로그램 정리하고 한 5분이면 끝나겠지 하는 생각이 당시의 제 생각이었습니다.

오전 10시에 원격지원 요청을 받을수 있도록 신청하였는데 다음날 아침 8시쯤에 문자가 왔습니다. 전날 밤을 새웠던 터라 비몽사몽간에 받았지만, 어찌되었든 안철수 연구소로부터 온 모닝콜 덕에 일어날 수 있었습니다. 안그러면 발표를 못했을지도;;

10시 정각이 되니 전화가 왔습니다. 이름은 기억나지 않는데, 한 남자분께서 친절하게 상담에 응해 주셨습니다. 이후 본격적인 컴퓨터 점검이 시작되었는데, 정말 꼼꼼하게 보시더군요.

익스플러어에 설치된 ActiveX에 문제가 없는지, 레지스트리에 오류는 없는지, 서비스나 장치설정에 문제는 없었는지.. 5분이면 끝날 것이라고 예상했던 제 생각과는 달리 1시간 내내 쉴새없이 움직이는 마우스를 보며, 확실히 전문가는 특별한 것이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격조정 서비스 영상 / 웹터치폰 촬영]

저 역시 나름대로 전공자인지라 평소에 컴퓨터 관리를 하는 편이지만, 그처럼 꼼꼼하게 체크하지는 않았거든요. 1시간이라는 시간과 비용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만약 일반 기사분을 부르면 출장비에, 수리가 끝날때까지 옆에 붙어있어야 되는데 원격조정이다보니 수리에 신경쓰지 않고 제 할 일을 할 수 있어 편하더군요. 단 한 번의 서비스였지만, 고객감동의 서비스가 무엇인지 조금은 알 것같습니다.

물론 V3의 서비스가 만능인 것은 아닙니다. 가끔 리부팅될 때면 직접 로그인을 해 주어야되고, 윈도우가 아예 먹통인 분들에게는 다소 부족한 서비스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지방에 있어 기사를 부르기 힘드시거나, 야간에 급히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분들에겐 확실히 최상의 서비스라 생각됩니다. 좋은 서비스로 무사히 발표를 마칠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V3 관계자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