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 'Car 2'를 제작할 수 있을까?

2008. 2. 11. 20:13Animation/Ani-News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6년 전세계를 강타한 애니메이션으로는 픽사의 카(Car)가 있습니다. 자동차들의 독특한 외모가 돋보인 카는 그해 골든글로브상을 시상받으며 많은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는데, 최근 카에 대한 속편 제작설이 언급되고 있어 주목을 모으고 있습니다.

On Wednesday, I reported on Disney President and CEO Robert Iger’s surprising comment that it’s "a relatively good bet that ultimately they'll be a sequel" to Pixar’s 2006 film Cars.
( 지난 수요일날, 나는 디즈니의 사장이자 CEO인 Robert Iger씨로부터 놀랄만한 발언을 들었다. 2006년 픽사의 작품인 Car에 대해 마침내 그들의 속편을 제작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해당 코멘트에 대한 추가적인 보도는 아직 알려진 바 없지만, 이미 지난해부터 속편에 대한 가능성이 보도된 바 있고, 위의 발언이 사실이라면 Iger씨의 진중한 성격으로 볼 때, 작품의 속편 제작 결정은 거의 확실하게 보입니다.

인용한 원문 포스트에서는 현재 내부적으로 이번 작품을 두고, '너무 돈을 버는 데 치중한 것이 아니냐'라는 우려섞인 반응이 있으며, 일부 인터넷에서 주장하는 것과는 달리 픽사는 디즈니로부터 독립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 픽사의 사장인 Ed Catmull씨와 John Lasseter씨의 영향력은 건재하며, 다른 디즈니의 독립적인 스튜디오와 마찬가지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

또한 원문에서는 Car 2의 드로잉 작업이 이루어지는 것에 대해 확실한 증거가 있다고 하네요. 진위여부는 디즈니의 공식적인 보도가 있을 때까지 기다려야 되겠지만, 개인적으로 속편이 제작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과연 디즈니의 속내는 무엇일까요?

- The Pixar Blog : http://pixarblog.blogspot.com/2008/02/sunday-special-dont-worry-be-happy.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