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일본 성우 결산, Animelo Summer Live 2006 -OUTRIDE-

2006. 12. 28. 09:41Animation/Movi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6월 9일날 열렸던 'Animelo Summer Live 2006 -OUTRIDE-'가 얼마전 DVD로 발매되었습니다. 킹레코드사와 빅터 엔터테인먼트가 1편씩 제작하여 21일 동시발매하였는데, 라이브 실황 중계에서부터 무대실 풍경까지 정말 알차게 구성되어 있네요.

'Animelo Summer Live'는 매년 애니메이션의 인기성우들이 모여 다함께 노래를 부르는 라이브 공연입니다. 비슷하게 국내에서도 '러브콘서툰'이라고 해서 성우들이 공연을 연 적은 있지만 역시나 스케일면에서 압도되는군요. 이번 공연은 무도관에서 진행하였다는데, 얼추 세어보아도 만 명이상은 들어온 듯합니다.



공연을 조금 소개해보면, 일단 화려한 퍼포먼스의 미즈키 나나양의 라이브가 가장 마음에 끌리네요. 이 분은 '바질리스크'를 비롯해 여러 작품에서 오프닝을 부르기도 하셨고, 싱글앨범도 상당히 많이 내신 분입니다. 국내에서는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로 잘 알려진 분이죠. 영상에서 부르는 곡은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의 Eternal Blaze입니다.



두번째 영상은 JAM Project의 키타다니 히로시씨입니다. JAM Project는 슈퍼로봇계의 매니아라면 모르는 이가 없을만큼 이 분야에선 입지적인 위치에 오른 팀입니다. 이번에도 가오가이거를 비롯하여 매니아들을 자극할만한 곡들을 열창하였습니다. 위 영상은 원피스 1기 오프닝, 'We are'입니다. 투니버스에서 가사만 바꾸어서 틀어주었기 때문에 귀에 익숙하실 겁니다.

그리고 마지막 영상은 참여자 모두가 나와서 부르는 합창입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히라노 아야씨를 비롯하여, 치하라 미노리, 고토 유코양등 SOS단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하여 정말 기대가 컸는데, DVD판에서는 편집된 모양입니다. 정말 아쉽네요. 하루히 풀버전 댄스가 최초 공개된다고 해서 기대를 많이 하였는데.. 영상을 보시면 맨 좌측에 빨강, 주황, 파란색 치마를 입은 3인조가 SOS단입니다. 비록 편집은 되었지만 나중에 하루히 DVD가 발매될 때 특집영상으로라도 넣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외에도 로젠메이든의 주제가를 부른 'ALI PROJECT'나 건담 SEED 엔딩을 부른 이시카와 치아키양등 스타성우분들이 참여하여 라이브로 열창을 해 주셨습니다. 2시간내내 열정이 가득찬, 근래 보기 드문 공연이었습니다. 역시 이런 곡들은 라이브로 들어야 제 맛이 느껴지네요.

같이 보고싶은 영상이 많았는데, DVD에서 추출한 것이라 인코딩에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는군요. 다음에 시간이 나면 다른 곡들을 더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