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링크 금지, 유용한 태터 플러그인.

2006. 12. 21. 13:55Issue/IT

얼마전 파란의 블로그 스페이스 사건으로 속썩이고 있던 차에, Justin님께서 유용한 플러그인을 선보이셨습니다. IllegalAccessBlocker라는 플러그인 인데, 특정 경로를 통해 들어오는 유입자를 차단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태터툴즈 플러그인으로 제작되었는데, 무척이나 유용하게 쓰일 듯합니다.

저같은 경우, 구글의 creative page를 이용하여 별도의 페이지를 작성, 링크하였습니다. 이 편이 더 깔끔해보여서요. 원본 플러그인의 경우 파란 블로그로 링크되어 있는데, 혹 파란이 블로그를 폐쇄하지는 않을까 걱정이네요; ^^; 구글 apps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간단하게 페이지를 제작하실수 있을겁니다. 참고로 제 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sogmi.com-a.googlepages.com/paranblock

'이렇게까지 해야될까?'라고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전 이 편이 저나 파란 모두에게 궁극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파란의 마인드는 너무 낡아서, 쓰러지기 일보 직전이거든요. 왜 다음이 블로거들에게 CC 라이센스를 달 수 있도록 별도의 메뉴를 만들어주고, 엠파스가 콘텐츠 내용이 아닌 단순히 블로그의 이름을 홍보용으로 사용하는데 이용동의서를 보내는지 파란은 알아야됩니다. 지금은 인터넷 초창기 시대인 8,90년대가 아닙니다. 이전에야 포털 메인에 띄어준다면 '고맙습니다'라고 머리를 꾸벅 숙이겠지만 지금은 시대가 바뀌습니다. 더이상 개인이 포털에 종속될 이유도 없거니와 '소금이'라는 이름이 아닌 '파란'의 이름으로 제 글을 허가할 이유는 더더욱 없지요. 파란이 이번 실패를 거울삼아 좀 더 성숙한 모습으로 거듭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