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IT

레진코믹스, 메갈 사건으로 회사가 반토막?

[7월 18일 ~ 24일]

[7월 25일 ~ 31일] 

루리웹에 흥미로운 글 하나가 등록되었다. 레진코믹스의 앱 사용량 지표 글인데, 지난 한 주간 레진코믹스가 얼마나 타격을 입었는지 가늠할 수 있는 자료이다.

글을 보면 구글앱스토어 기준으로 약 4만명 정도가 앱을 삭제하였다. 이들 대부분은 회원 탈퇴후 앱을 삭제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국내 아이폰 시장 점유율이 23%였으니 이 수치에 1만명을 추가하고, 또 여기에 앱 없이 웹으로만 보는 사용자를 예상한다면, 대략 5만에서 6만명정도가 레진을 탈퇴한 것으로 보인다.

트래픽 감소율은 더 치명적인데, 레진코믹스 사용자가 대부분 10대, 20대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일주일 사이에 약 10테라가 감소하였다. 편당 트래픽은 몇백 킬로바이트에 불과한데 10테라나 빠지다니... 게다가 지금은 방학이다. 

더 큰 문제는 이 사건의 끝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메갈 사건은 여전히 확산되고 있고, 2차 동인계를 포함하여 다양한 시장이 메갈을 옹호함에 따라 독자들의 외면을 받고있다. 이에 따라 레진의 탈퇴 행렬도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레진. 과연 살아남을 수 있을까?

출처 : http://www.wiseapp.co.kr/app/detail/0b7ccf68c70c7cef178369d587b58ffa

 

태그

  • 메갈옹호작가 헤윰 2016.08.12 03:21

    금요웹툰 낮에뜨는달 작가 해명관련해서 선동될까봐 글남겨요.복붙해도되요여러분 지금 메갈사건의 주요인물이라고 할수잇는 헤윰님이 갖은 메갈 쉴더들의 주작과 선동에 의해 묻혀가고잇습니다. 댓글 선동 주작에선 헤윰 작가님이 사과 해명글 올렷다고 하는데 전혀 사실무근이고 헤윰작가님이 같은 프리랜서로써 커리어가 상할까봐 옹호해준거지 나쁜의도는 없다는 괴변을 늘여놓으면서 주작 선동중입니다 당사자 김자연성우가 본인이 사회 정의에 어긋나는 행위를 한것때문에 그문제를 일으킨것때문에 커리어가 해쳐져서는 않된다는 말도않돼는 괴변입니다 .문제를 일으켯으면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지 회사가 책임을 지라뇨 말도않되는 괴론 주작때문에 이사건 최대 주모자중 하나인 헤윰님이 다른 작가들이 욕먹는 와중에 묻히고 사건이 왜곡되고잇는것같아 글을 씁니다 다들 사건이 왜곡 되지 않고 헤윰 작가님도 정당한 비판을 들을수잇도록 해주세요 글 복사붙여넣기로 옮기셔도 됩니다

  • BlogIcon 쉐도우 2016.11.12 02:06 신고

    메갈리아 사태는 아직까지도 현재진행형이지요. 허허 ㅜ

    물론 최ㅆ 사태로 거의 모든 이슈가 사라져버린 지금은 간간히 게임계에서나 보이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