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갈리아 사건, 이것만 읽으면 당신도 전문가.

2016. 8. 1. 14:40Issue/Society

지난 10여 일간 진행된 메갈리아 사건이 그칠 줄 모르고 여전히 퍼지고 있다. 성우에서 시작된 이 사건은 웹툰, 소설에 이어 동인지 시장에 타격을 주었고, 정치권에서도 언급되고 있다. 사건에 대해 정치가, 평론가, 소설가 등 여러 전문가가 의견을 내놓았지만, 반응은 신통치 않다. 오히려 일반인들의 생각과 동떨어진 그들의 주장은 엘리트주의와 친목행위로 역풍을 맞고 있다.

사건이 길어지면서 새로운 사건이 발생하고, 이야기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는 일도 발생하고 있다. 하여, 본 글에서는 메갈리아 사건을 다룬 글을 몇 개 소개해 볼까 한다. 링크한 글이 메갈리아 사건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1. 게임포커스, "동인계까지 퍼진 '메갈리아' 불길, 서브컬쳐 업계 '메갈리아' 논란 일지"
- 메갈리아 사건에 대해 현재까지의 상황을 정리한 글이다. 시간대별로 사건이 요약되어 내용을 파악하기 쉽다. 참고로 사건에 대한 신뢰성 있는 최신 정보는 루리웹 만화 정보 게시판에 실시간으로 등록되고 있다.

 

2. 미디어오늘, "메갈리아 논란에 대해 알아야 할 8가지 불편한 진실"
- 메갈리아 사건에 대해서 확산하고 있는 서브 이슈들에 대해 다룬 글이다. “대립의 전선은 여성 대 남성이 아닌 상식 대 비상식이다.”라는 말이 와 닿는다. 전문가 중에는 메갈리아에 대한 조사 없이 이 문제를 남녀 성차별 문제로 생각하는 사람도 많은데, 모두 잘못된 생각이라 지적하고 싶다. 이걸 성차별 문제로 보는 건 대한민국 페미니스트 역사를 부정하는 일이다.

 

3. 오늘의 유머, "노혜경과 같은 한국의 페미니스트들이 메갈을 지지하는 이유"
30대 남자와 40대 남자가 메갈리아 사건에 대해 어떻게 받아들이고, 그들이 왜 분노하는지를 잘 정리한 글이다. 글을 읽으면서 막연하게 생각하였던 부분들이 정리된 느낌이다. 꼭 한 번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4. 이이제이, 220회
다소 욕설이 섞여 듣기 불편할지 모르지만, 이번 메갈리아 사건에 대해 가장 리얼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메갈 지지는 그동안 활동했던 대한민국 패미니스트 운동자들을 다 엿먹이는 일이다.', ‘소라넷이 일베를 지지한다고 해서, 우리가 소라넷을 응원하지는 않지 않는가?’ 처음부터 전문가들이 이렇게 주장하였다면 문제가 커지는 일도 없었을 터인데 정말 아쉽다. 메갈리아의 본질과 역사를 알고 싶은 분에게 추천.

 

일전에도 이야기한 바 있지만, 메갈리아는 대한민국 남성들을 혐오하고, 성희롱하며, 실제 범죄를 저지르는 테러집단이다. IS가 민간인을 대상으로 테러를 저지르는 것과 메갈리아가 대한민국 남성을 대상으로 부동액을 먹이고, 강간을 모의하며, 역겨운 말을 하는 것. 차이점이 있을까? 이제, 정신 좀 차리자. 제발 좀...

 

추가) 아시아뉴스통신, '여성 인권' 외치던 '메갈리아'의 정체는?…"소라넷보다 더한 막장 사이트"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955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