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RSS 기능 제공 사이트, xFruits

2007. 2. 26. 20:36Issue/I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은 무척이나 유용하게 쓰일수 있는 사이트 하나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xFruits'라는 이름을 가진 이 사이트는 rss의 활동영역을 단순히 구독용 페이퍼가 아닌 다른 용도로도 쓰일수 있다는 것을 확연하게 보여주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웹초보님으로부터 소개받은 사이트인데, 정말 아이디어가 뛰어난 사이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사이트의 가장 큰 기능중에 하나는 'Aggrevator RSS'라는 기능으로 여러 rss 피드를 하나로 모아 하나의 rss 주소로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하나의 블로그가 아닌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중인 블로거라면 이 피드를 통해 통합된 rss 피드를 제공해줄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줄 수 있습니다.

또 굳이 개인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자주 구독하는 사이트들의 피드를 모아 하나의 피드로 등록하거나, 마음에 맞는 이웃끼리 피드를 모아 내보낼수도 있습니다. 최근 블로고스피어에서 논의되는 주제중에 하나가 바로 팀블로깅인데, 팀블로깅시 발생할 수 있는 rss 피드문제를 이 기능을 통해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무척이나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이렇게 제작된 rss는 pdf로 만들어 파일로 보관하거나 웹이나 모바일 페이지로 개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페이지의 경우 이미지가 제거되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별도의 언어나 컴퓨터에 대한 지식을 모르더라도 간단하게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매력적인 기능으로 보입니다.

그외 rss 피드를 메일로도 전송할 수 있고, 반대로 여러 메일을 모아 rss 피드로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후자는 다수의 메일을 가진 분이나 실시간으로 메일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유용하게 쓰일듯합니다. 다만 국내 서비스 계정을 경우 아직 완벽하게 지원을 하지는 않는군요.

현재 xFruits는 파일을 rss로 보내는등의 여러 기능들을 추가로 개발중에 있습니다. 아직 어떤 서비스가 나올지 감이 잡히지 않지만, 일단 제공중인 서비스를 보면 rss를 이런 식으로 활용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정말로 아이디어가 뛰어난 사이트라는 생각이 듭니다. 과연 다음에는 어떤 서비스로 우리를 놀래켜줄지 다음 서비스를 기대해 봅니다. 끝으로 아래에는 제 포토로그와 블로그를 묶어 하나의 rss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포토로그의 rss도 제공받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꾸~ 욱 눌러주세요 ^^

xFrui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