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로부터 사과전화를 받았습니다.

2007. 7. 10. 11:56Issue/IT

몇일전 카페24불친절한 서비스에 대해 글을 올린 적이 있었는데, 오늘 전화를 통해 사과와 함께 해당내역에 대한 정정조치를 받았습니다. 게시판상으로는 아무런 답변을 받을수 없어서 소보원으로부터 내용증명서를 받아 발송하고, 미조치시 법적인 절차를 밞겠다고 말하니 바로 연락이 오더군요. 역시 이런 문제들은 혼자서 분을 삭히기 보다는 법적인 절차로 정당한 권리를 보장받는 방법이 가장 손쉬운 방법일 듯합니다. 당시 담당팀장분과 나눈 이야기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광고상에는 웹트래픽 용량이 5.5기가인데 실제로는 5기가가 적용되었다.
최근에 출시된 서비스라 아직 이전이 완료되지 않았다. 스크립트 부분에 문제가 있었던 것같다.

2. 이전 서비스는 UTF-8인데 현재 옵션이 ECU-KR로 적용되어있다.
죄송하다. 아직 서비스가 완전히 이전되지 않았다.

3. 변경일이 7월 9일인데, 내역에는 5월 22일로 되어있다. 변경일이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
아직 확인하지 못하였다. 알아보도록 하겠다.

4. 서비스 이전이 안되었다고하는데, 9일자로 신규서비스에 대한 결제요청을 받았다. 서비스가 이전되지 않았는데 신규서비스 비용을 청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전 서비스와 신규 서비스가 월 11000원이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5. 현재 상태로 볼 때, 내가 변경당시에 현재 서비스가 아닌 상위 서비스를 선택하였다면, 마찬가지로 문제가 될 가능성이 크다. 이에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

결론적으로 해당 서비스는 신규서비스이기 때문에 서비스 이전을 비롯한 정상적인 서비스를 받는데 시간이 걸린다고 하더군요. 그렇다면 해당내역에 대해 사이트에 공지를 하고, 사용자에게 통지하는 것이 기본원칙인데 아무런 기별도 없이 은근슬쩍 넘어갈려고 하는 것이 조금 기분이 나빴습니다.

일단 서비스는 약정대로 모두 이전을 받았는데, 혹 카페24의 64bit 광호스팅을 신청하거나 현재 사용중인 분이 계시다면 자신의 서비스가 모두 약정과 일치하는지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문제가 있다면 소보원을 통해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이전 글 : 카페24는 스쿠루지 할아버지?!
- 소비자보호원 : http://www.kca.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