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최저가로 이용하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있다면 도메인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 블로그도 sogmi.com과 sogmi.co.kr 두 개의 도메인이 연결되어 있는데, 잊을만하면 연장신청하라는 메시지가 날라오곤 한다.

국내 도메인 서비스 업체들의 연장비용은 그리 싼 편이 아니다. 그러나 결제의 편리성 등을 이유로 해외 업체보다는 국내 업체를 선호하는 것도 현실. 국내에서 가장 싼 업체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도메인 공시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KRNIC : http://krnic.kisa.or.kr/jsp/popup/agencyFeePop.jsp

지난 해에는 가비아를 이용했는데, 1년 연장 비용이 2만원대라서 조금 더 싼 업체를 찾기로 했다. 도메인은 관리가 크게 필요하지 않으므로, 저렴한 업체를 이용해도 무방하다. PE.KR를 제외하고 닷컴 도메인 중 이전 비용이 가장 저렴한 곳은 웹티즌과 메가존. 1만원대 가격으로 가비아 1년 연장 비용으로 2년을 연장할 수 있다.

웹티즌은 이상하게 회원가입이 되지 않아, 메가존을 이용해 보았다. 먼저 가비아에 1:1 문의로 기관 이전을 위한 인증코드를 요청하고, 메일로 인증코드가 오면 메가존 홈페이지에서 기관이전 신청을 하면 된다. 절차는 매우 간편하기 때문에 헷갈리는 일은 없을 듯. 이로서 2년간 sogmi.com를 더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고보면 벌써 10년인가. 블로그를 운영한지도 꽤 많은 시간이 흘렀구나. 언제까지 이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을런지는 모르지만, 시간이 되는한 기록을 계속하고 싶다. 모든 블로그 운영자들에게 행복이 있기를.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2 3 4 5 6 7 8 ··· 336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