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후기] 첨단을 생각하다. 인텔 코어 발표회에 다녀와서...

시작하며...      


조금 늦었지만, 지난주 토요일에는 인텔에서 주최한 Core i3-5-7 발표회에 다녀왔습니다. 최근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고려하고 있고, 또 오랫동안 인텔 제품을 사용해 왔지만,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들은 적이 없어 이번 기회가 적기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저에겐 꽤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장 분위기는 대체로 한산한 편이었습니다. 좌측으로는 노트북 제품이, 우측에는 데스크탑 제품이 전시되어 있고, 중앙에는 식전에 앞서 간단한 요깃거리가 제공되었습니다. 제품은 주로 LG, 삼성, DELL등의 메이커 제품이었는데 당일부터 출시되는 신제품도 있더군요.

어느정도 성능이 나올까 Core i5 제품을 하나 선택하여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윈도우 서비스 체험점수는 7.1. 제가 쓰고있는 울프테일 8400 3.0Ghz에 비해 약 0.7정도 높은 수치인데, 체감성능은 훨씬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HD급 영상을 재생하면서 작업전환 속도도 빨랐고, 스트리트파이터4나 아바같은 게임도 초당 70에서 100프레임 가까이 출력하더군요. 그래픽 코어인 GMA HD의 영향으로 볼 수 있는데, 앞으로 Core i 제품이라면 크게 타협하지 않아도 풀옵션 게임을 즐기는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다른 현장에서는 홍보걸의 사진촬영회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Core i 3-5-7 컨셉에 맞추어 의상을 준비하였다고 하는데, 역시 레이싱복의 i7이 가장 끌리네요. 레이싱걸... 역시 차원이 다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조연설후 제품에 대한 설명은 백승우 차장님께서 수고해 주셨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 얼굴이라 곰곰히 생각해 보았더니, 이전에 윈도우7 발표회에서 MS 파트너로 발표를 해 주신 분이더군요. 오늘도 깔끔하고 상세하게 Core i의 성능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중간중간에 하이퍼스레딩이나 터보부스터와 같은 전문용어들이 나열되었지만, 일반인은 아래 3가지 정도만 알아두면 될 듯합니다.

1. 여러개의 HD 영상도 무리없이 볼 수 있다.
2. 그래픽 코어 개선으로 기존 대비 게임 성능 향상
3. 무선을 통한 파일공유

여러 개의 HD급 영상을 재생하는 일은 듀얼 모니터를 쓰는 분들에게 환영할만한 소식입니다. 저도 영화를 보면서, 작업을 자주하는 편인데, HD급 영상을 재생하면 CPU 사용률이 상당히 높아지는 것이 문제였거든요. 특히 포토샵과 곰플은 최악의 조합이었는데... 이제 걱정을 좀 덜게 생겼네요.

얼마만큼 게임 성능이 올라가는지에 대해서는 FPS 게임인 아바를 통해 직접 시연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오픈 베타때부터 꽤 높은 사양으로 유저들을 울린 기억이 나는데 이번에 보니 끊김없이 잘 되는군요. 프레임도 상당히 높은 편이고요. FPS 게임은 렉 관리가 중요한만큼, 신제품에 끌리시는 분이 꽤 많겠더군요.

마지막으로 보여준 데모는 무선랜을 통해 파일 공유를 하는 모습이었는데, 이 기능은 이미 윈도우7에서 구현된 기능이니 더이상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좀더 기술적인 정보를 원하시면, Core i 3-5-7 분석기사를 참고하시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에는 박수홍씨의 깜짝 퀴즈쇼도 있었답니다. 전날부터 내린 눈으로 교통체증이 심해 정말 대본도 읽지 못했을 정도로 급하게 도착하셨는데, 조금 실수도 있었지만 상당히 재미있게 퀴즈쇼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역시 프로는 위기에 강하더군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끝으로 사진 하나를 더 올려봅니다. 오늘 기조연설을 해주신 인텔 아태지역 마케팅 총괄 이사 팀 베일리(Tim Bailey)씨인데요, 홍콩에 거주하셔서 자녀분들이 아직 눈 구경을 해 본 적이 없다네요. 중간에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으시던데, 가시는 길에 눈 사진을 잔뜩 담아가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마치며...     

컴퓨터 성능은 매년 발전하고 있고, 올해도 어김없이 인텔에서는 Core i3-5-7이라는 새 라인업을 발표하였습니다. 성능면에서는 이전 제품보다 좀 더 빨라진 모습이 눈에 보이고, 어려운 모델명을 외우지 않아도 3,5,7 하나만으로 다가갈 수 있는 점은 좀 더 고객에게 다가서려는 인텔의 자세가 엿보입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한다면 조만간 Core i 시리즈를 만날수 있을 것같네요. 인텔 Core i 3-5-7 시리즈. 꼭 기억해 두겠습니다.
신고
Trackback 0 Comment 2
prev 1 ··· 380 381 382 383 384 385 386 387 388 ··· 1936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