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파크 전 에피소드, 웹상으로 공개

2008. 3. 26. 14:31Animation/Ani-News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특하고 엽기적인 묘사로 주목을 받았던 '사우스파크'가 최근 에피소드 전편(총 12기) 및 약 3000여점에 달하는 비디오 클립을 자사의 웹사이트에 모두 공개하여 이목을 모으고 있습니다.

1997년 첫 에피소드를 시작하여 '심슨가족', '톰과 제리'에 이어 위대한 만화 영화 100선(100 Greatest Cartoons)에 선정되기도 한 사우스파크는 콜로라도 주 사우스 파크라는 작은 마을에 살고 있는 초등학생 네명의 모험을 그린 작품입니다.

주인공이 초등학생이라 어린이 만화로 오해하기 쉽지만 심슨가족보다 더 노골적으로 미 대중문화을 비판하고 동성애, 수간등 각종 금기에 대한 묘사와 매 에피소드마다 누군가 죽는 설정으로(그중 대다수는 케니일 듯) 평론가들의 혹평과 비난을 역사상 가장 많이 받은 작품이 아닐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에피소드 공개에 대해 맷 스톤과 트레이 파커 감독은 '그동안 유튜브나 P2P를 통해 사우스파크가 불법으로 유포되는 것이 무척 싫었으며, 그래서 아예 합법적으로 볼 수 있도록 조치를 취했다.'고 이번 공개에 대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아울러 기사를 보도한 CNET Networks은 이번 조치는 그 방향성면에서 매우 올바르며, 이로인해 그동안 비합법적으로 콘텐츠를 유통해왔던 Alluc등의 사이트에게 큰 타격이 미칠것으로 예측하였습니다.

자막이 없는 관계로 국내 유저분들에게는 다소 불편해보일지도 모르지만, 사우스파크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사이트로 즐겨찾기에 추가해 두시길 권해드립니다.

- 사우스파크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outhparkstudio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