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따뚜이, 영국 아카데미 최우수 애니메이션에..

2008. 2. 12. 18:23Animation/Ani-News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픽사의 라따뚜이가 골든글로브, 애니어워드(Annie Awards)에 이어 또다시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애니로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습니다. 지난 10일 로열 오페라 하우스에서 열린 제 61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은 미작가조합의 파업의 영향인지 다소 조용하면서도 웅장한 분위기속에 치루어 졌습니다.

최우수 영화 부분에는 영국인들의 자존심이 걸린 'ATONEMENT'(어토먼트)가 예상대로 시상을 받았으며, 에단 코엘 감독의 'NO COUNTRY FOR OLD MEN'(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가 디렉터, 조연, 촬영상을 수상받으며 선전하였습니다.

애니메이션 분야에는 라따뚜이가 최우수 애니메이션이라는 타이틀을 다시 한 번 차지하였습니다. 지난 11월 영국 아카데미 아동 시상식에서 인기상을 수상받은 심슨(TV판)이 예상외의 복병으로 떠올랐으나, 이 귀여운 생쥐의 앞길을 막을수는 없었네요. 만약 라따뚜이가 오는 24일 열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에 또다시 선정된다면, 픽사의 역사가 다시금 새롭게 쓰여지리라 생각됩니다.

한편 단편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는 아드만 스튜디오의 'THE PEARCE SISTERS'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미 지난해 ANIMA 영화제 베스트 애니메이션상등 다양한 영화제에서 수상받은 경력이 있는 아드만 스튜디오는 그 특유의 뚝심으로 최우수 단편애니메이션이라는 타이틀을 획득하였습니다. 올해에는 신작 'The Cat Burglars'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들을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제 모든 경기가 끝났고, 24일 열릴 미 아카데미 시상식만이 남았습니다. 다행히 어제부로 미작가조합과 기업간에 원활한 타협점을 찾으면서 파업이 일시 중단된 것으로 알고있는데, 시상식에서 한 해동안 열연을 펼친 배우들가 스탶들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 www.bafta.org